[더팩트 | 이나래 기자] 2025년 5월 다섯째 주, 음악팬들의 귀를 사로잡은 신곡을 알려드립니다!
작사 작곡은 기본, 연기까지 다 되는 팔각형 아이돌이 범람하는 요즘! 어떤 노래 들으세요?
탄탄한 팬덤을 소유한 K팝 제왕부터 핫데뷔를 마친 신인까지, 더팩트가 운영하는 아이돌 투표사이트 '팬앤스타'가 엄선한 신곡을 소개해 드립니다.
▶ 샤이니 - 'Poet | Artist(포에트 | 아티스트)'
'Poet | Artist'는 곡의 메인 테마인 보컬 리프에 어택감 있는 스네어와 레게 리듬이 가미되어 조화를 이룬 일렉트로 팝 장르의 곡이다. 종현이 샤이니를 위해 작업했으며, 시인이자 예술가로서 문학적·시적 허용을 예술 작품뿐만 아니라 일상에도 적용해 틀을 깨고 새로운 것을 함께 만들어가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 세븐틴 - 'THUNDER(썬더)'
'THUNDER'는 도전을 통해 독보적인 모습으로 재탄생한 세븐틴이 끊임없이 새로운 영감을 얻고, 도전의 순간에 함께하는 친구들과 음악 세계를 넓혀나가는 모습을 ‘천둥번개’에 빗대어 표현한 곡으로, 중독성 있는 훅이 인상적인 EDM 기반의 댄스 팝이다.
▶ 킥플립 - 'FREEZE(프리즈)'
'FREEZE'는 청량하고 활기찬 멜로디 위 '오늘 하루는 마치 방학인 것처럼 아무것도 신경 쓰지 말고 놀아보자'는 메시지를 재치 있게 전했다.
▶ 엔플라잉 - '만년설'
'만년설 (Everlasting)'은 브릿팝을 연상시키는 인트로의 어쿠스틱 피아노와 마칭 드럼, 기타 솔로가 돋보이는 곡으로, ‘항상 네 마음에 변함없는 나로 살고 싶다’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보컬 이승협과 유회승이 각각 목소리로 쌓아 나가는 감정선과 음악 본연에 집중하게 하는 밴드 사운드가 완벽한 합을 이뤄 강한 여운을 남긴다.
한편, '팬앤스타'에서는 신곡을 발매한 아티스트가 후보로 진입하는 '위클리 뮤직' 투표가 매주 진행된다. 샤이니, 세븐틴, 킥플립, 엔플라잉은 오는 2일 낮 12시 오픈되는 '위클리 뮤직'의 후보에 등록되며 누구나 '팬앤스타'에 가입해 투표할 수 있다.
nara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