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브, '팬앤스타' 글로벌 핫스타 랭킹 8주 연속 1위


'팬앤스타' 10월 다섯째 주 글로벌 핫스타 랭킹 투표에서 535만 541표 득표

지난 4일 그룹 플레이브가 팬앤스타 글로벌 핫스타 랭킹 1위에 올랐다. /팬앤스타

[더팩트 | 이나래 기자] 그룹 플레이브가 주간 아이돌 랭킹사이트 '팬앤스타' 글로벌 핫스타 8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플레이브는 지난 28일부터 4일까지 진행된 '팬앤스타' 10월 다섯째 주 글로벌 핫스타 랭킹 투표에서 535만 541표를 얻으며 1위에 올랐다. 이어 스트레이키즈는 320만 4431표를 얻으며 2위를 차지했고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54만 1371표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핫스타 랭킹은 전세계를 사로잡은 케이팝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투표다. 글로벌 팬덤을 구축한 4세대~5세대 아이돌이 후보에 오른다. 특히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글로벌 핫스타상'과 연계된다는 점에서 팬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투표는 내년 진행한 '글로벌 핫스타'의 사전 투표로 20%가 최종 투표에 반영된다. 최종 1위를 한 아티스트는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글로벌 핫스타 트로피를 수상한다.

'팬앤스타'는 아티스트가 글로벌 핫스타 랭킹에서 10주 연속 1위를 하면 서울 마포구 홍대N스퀘어에서 광고를 진행하며 30주 연속 1위 시 서울 마포구 홍대역 벽면 랩핑 광고, 50주 연속 1위 시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 샹들리에, 70주 연속 1위 시 홍콩과 프랑스 파리 전광판, 100주 연속 1위 시 경기도 고양 스타필드 미디어 타워를 통해 이 소식을 알린다.

또한 순위에 상관없이 일정 투표수에 도달한 모든 아티스트에게 지급되는 특전도 있다. 누적 투표 1억 표를 달성하면 필리핀 전광판, 2억 달성 시 싱가포르 전광판, 3억 달성 시 프랑스 전광판, 5억 달성 시 홍콩 전광판, 10억 달성 시 뉴욕 전광판을 통해 글로벌 특전이 제공된다.

플레이브의 1위 소식과 함께 투표에 참여한 팬들이 '팬앤스타' 공식 문자메시지함으로 축하 인사를 보냈다. 닉네임 '초코소라빵'은 "우리의 만남은 운명이야"라고 전했다.

한편 '팬앤스타'는 <더팩트>에서 운영하는 주간 아이돌 랭킹사이트로, 아이돌 투표 및 전광판 서포트를 진행하며 팬덤의 놀이터로 통한다. 그룹랭킹과 솔로랭킹, 뉴스타랭킹 투표는 매주 월요일 시작되며 아이돌을 좋아하는 팬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nara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