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사자 이동윤, 그의 반전매력 TOP3!

#랩, 댄스 그리고 보컬까지

요즘 아이돌들은 메인보컬, 래퍼, 댄서로 포지션을 나눈다. 이런 포지션으로 나눈다면 이동윤은 래퍼 혹은 댄서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나 20여 년 만에 JTBC '슈가맨3'으로 돌아온 이동윤은 랩과 댄스 하나도 녹슬지 않은 실력과 변함없는 외모로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그러나 반전이었던 것은 그의 노래 실력. 태사자 활동 시기에는 랩과 댄스에 묻혀 있었던 그의 보컬실력을 20여 년이 지난 지금 '슈가맨3' 통해서 다시금 알게 됐다. 그는 랩, 댄스 그리고 노래까지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았다.

#요잘남

미국 국적을 가지고 있던 이동윤은 2001년 마지막 태사자 활동이 끝나고 가요계 생활을 접고 미국으로 떠났다. 그는 현재 미국 산타모니카에서 스시 레스토랑을 크게 운영 중이라고 근황을 밝혔다. 네티즌들은 "내 여권이 어디 있더라", "이동윤 인터폴 적색수배 요청 요망", "잘생겼는데 요리까지 잘한다고요? 당장 먹으러 가고 싶어요"등의 열정적인 반응을 남겼다.

#방부제미모

멤버들 중에서도 남자 팬이 제일 많은 것으로 알려진 이동윤은 쌍꺼풀 없는 눈과 날카로운 외모, 특유의 카리스마로 매력을 뽐냈다. 20년 전과 달라진 게 없는 그의 모습에 네티즌들은 열광했다.

또한 2019년 JTBC '슈가맨3'에서 이들은 "첫사랑을 오랜만에 만나면 반가울 수 있지만, 실망스러울 수도 있지 않냐"라고 하며 "그런 실망스러움을 주지 않기 위해 멤버들 모두가 10킬로그램 이상의 다이어트를 하고, 노래와 안무 연습도 오래도록 했다"라고 말해 또 한 번 팬들의 감동을 자아냈다.

한편 아이돌 주간 랭킹사이트 '팬앤스타'가 그룹 태사자 이동윤을 응원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팬앤스타'는 지난 5월 서울 중구 명동 롯데 영플라자 미디어 파사드에서 상영 중인 이동윤의 영상을 공개했다. 이뿐만 아니라 서울 마포구 합정역 CM보드, 서울 강남구 강남역 SM보드·멀티비전, 서울 지하철 2호선 42개 역 전광판, 서울 광진구 건대 디지털 안내도에서 광고가 나왔다. 또 서울 중구 명동 롯데 영플라자 미디어 파사드, 서울 지하철 7호선 고속터미널 스크린도어 광고, 서울 마포구 홍대역 디지털 안내도 광고·멀티비전·시티큐브 광고까지 성공하며 역대급 스케일을 보여줬다.

이에 태사자 이동윤 팬들은 댓글로 "동윤소년과 떵스소녀들", "우리에게 다시 와 줘서 고마워요. 기꺼이 무조건 다시 만나요"라고 전했다.

[더팩트 | 장미송 기자] rose96@tf.co.kr

<사진 = JTBC '슈가맨3' 캡처>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