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이예진 기자] '팬앤스타'가 그룹 H.O.T. 장우혁 생일 프로젝트를 열었다.
주간 아이돌 랭킹사이트 '팬앤스타'가 7일 장우혁을 위한 깜짝 이벤트를 실시했다. 다음 달 8일 생일을 맞이하는 그를 축하하는 글로벌 광고 프로젝트다.
장우혁 생일 이벤트는 팬들이 기부하는 별(사이트에서 모을 수 있는 포인트) 개수로 성공이 확정된다. 별이 많이 모일수록 여러 장소에 축하 광고가 게시된다.
프로젝트에 별 2만 개가 모이면 서울 마포구 합정역 CM보드(사각기둥)에 축하 광고가 송출된다. 별 4만 5,000개를 돌파하면 강남역 SM보드(벽면)에도 축하 광고가 나간다. 그뿐만 아니라 홍대 옥외광고부터 일본 도쿄 신주쿠 신오쿠보역 전광판까지 초특급 상품이 마련돼있다.
앞서 '팬앤스타'는 지난해 4월 12일 장우혁 생일 프로젝트를 열었다.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사랑으로 별 90만 4,839개가 모였다. 5월 8일 장우혁 생일에 맞춰 서울 지하철 2호선 43개역 대합실 전광판, 압구정 CGV 예고편 광고, 홍대역 멀티비전, 외국인 전용 트래블 버스 광고가 진행됐다.
장우혁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특별한 생일 선물을 받을 수 있을지 기대된다.
이벤트는 오는 26일까지 이어진다.
한편 '팬앤스타'에서 제공하는 아이돌 기념일 광고 이벤트는 팬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lyjinn@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