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해요 양준일"…팬들이 준비한 깜짝 귀국 선물

기다렸어요 양준일. 아이돌 팬덤의 놀이터 팬앤스타가 지난 20일 가수 양준일을 위한 깜짝 이벤트를 열었다. /팬앤스타-애즈닷 코너 갈무리

[더팩트 | 이예진 기자] "사랑해요 양준일! 환영해요 양준일!"

아이돌 순위 정보를 전하는 사이트 '팬앤스타'가 지난 20일 가수 양준일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개최했다. 같은 날 입국한 양준일을 환영하는 깜짝 프로젝트다.

양준일 환영 프로젝트는 '팬앤스타' 한국 중국 일본 영문 베트남 서비스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특히 양준일을 응원하는 한 팬이 프로젝트를 신청한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이벤트 참여는 '애즈닷'(ADs.) 코너에서 할 수 있다. 팬들이 열심히 모은 별(사이트에서 모을 수 있는 포인트)을 원하는 광고 상품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별이 많이 모일수록 여러 장소에 축하 광고가 나간다.

현재 양준일 환영 프로젝트에는 별 8만 611개가 모인 상태다. 댓글에 "사랑해요 양준일! 환영해요 양준일!", "꽃길만 걷자~~ 양준일♡♡ 평생 함께해요~~♡♡ 우리가 지켜줄게~~ 양준일♡♡" 등 많은 팬들의 축하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해당 이벤트가 다음 달 5일까지 진행되는 가운데 남은 기간 동안 더 많은 별이 모일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한편 양준일은 지난 1991년 싱글 앨범 '리베카'로 데뷔했다. 이후 '가나다라마바사(Pass Word)', '나의 호기심을 잡은 그대 뒷모습 (Do It To Me)', 'Dance With Me(댄스 위드 미) 아가씨' 등 다양한 곡을 발표하고 2집까지 활동했다. 2001년 V2라는 새로운 활동명으로 가요계에 컴백했지만 다시 활동을 중단하며 종적을 감췄다.

그렇게 잊히던 양준일은 최근 과거 방송된 SBS '인기가요' 영상이 생중계되면서 세련된 패션 센스와 지드래곤을 닮은 외모로 '탑골GD'라는 별명을 얻었다. 이에 지난 6일 양준일은 JTBC '슈가맨 3'에 출연했고, 그의 음악이 새롭게 조명되며 화제를 모았다.

lyjinn@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