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이나래 기자] 아이돌 주간 순위사이트 ‘클릭스타워즈’가 연말시상식을 개최했다.
‘클릭스타워즈’는 19일 “2016년 연말시상식을 개최한다. 엑소와 빅뱅, 방탄소년단을 포함해 그룹 부문 30팀, 개인 부문 33명이 후보에 올랐다”고 밝혔다.
19일 오픈한 ‘클릭스타워즈’ 2016 연말 시상식은 오는 2017년 1월 2일까지 진행된다. 그룹 부문 1위부터 3위까지는 대상과 금상, 은상을 수여하며 개인 부문은 1위는 인기상을 받는다.
대상과 금상, 은상, 인기상을 받는 가수에게는 ‘클릭스타워즈’가 직접 트로피를 전달한다. 트로피에는 해당 아이돌 공식 팬덤명이 새겨지며 추후 트로피를 전달받은 인증사진도 게재할 예정이다.
또한 지하철 4호선 명동역과 일본 도쿄 신주쿠 한류거리 전광판에 수상소식을 방영하며, 중국 광동 위성 TV 온라인 라이브 방송 내 입상 소식을 일주일간 노출한다.
그룹 부문은 2016년 빛나는 활약을 보여준 30그룹이 후보에 들었다. 그룹부문은 빅뱅, 엑소, 빅스, 비스트, 방탄소년단, B1A4, 젝스키스, 에이핑크, B.A.P(비에이피), 샤이니, 비투비, 세븐틴, AOA(에이오에이), 박보검, 규현, 블락비, 원더걸스, GOT7(갓세븐), 2PM, 여자친구, 레드벨벳, 블랙핑크, 박효신 아이오아이(I.O.I), 인피니트, 황치열, 정준영, 정승환이 이름을 올렸다.
개인 부문은 정준영, 양요섭(비스트), 윤두준(비스트), 이기광(비스트), 우현(인피니트), 백청강, 황치열, 진영(B1A4), 뷔(방탄소년단), 에릭(신화), 젝스키스(강성훈), 레오(빅스), 수호(엑소), 주결경(아이오아이), 손나은(에이핑크), B.A.P(방용국), 규현(슈퍼주니어), 민호(샤이니), 육성재(비투비), 초아(AOA), 박보검, 디에잇(세븐틴), 지코(블락비), 쯔위(트와이스), 혜림(원더걸스), 잭슨(GOT7), 닉쿤(2PM), 아이린(레드벨벳), 윤아(소녀시대), 제니(블랙핑크), 정승환, 박효신, 지드래곤(빅뱅)이 올라 박빙의 대결을 예고했다.
nara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