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사이다

햇볕에 탄피부 되돌리는 천연 꿀팁


-감자팩하기
자외선으로 붉게 달아오른 피부에는 감자 팩이 효과가 좋다. 감자 1개를 갈아 밀가루 10g정도로 농도를 맞추고 얼굴에 감자팩을 올린 뒤 15분 후에 씻어주면 미백에 도움을 준다.

-오이팩하기
특히 오이팩은 여름철에 부족해질 수 있는 피부 수분을 충족시켜주는 효과도 있다. 오이 1개를 갈아 밀가루 20g으로 농도를 맞춘 뒤 마찬가지로 15분 후에 깨끗하게 세안해주면 된다.

-쌀뜨물 세안하기

하얀피부를 만드는데 좋다고 알려진 방법은 바로 쌀뜨물 세안이다. 쌀뜨물은 상할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 만들어 놓기보다는 필요할 때마다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여의치 않을 때는 냉장고에 만들어 놓고 냉장보관했다가 다시 사용하면 된다.


쌀뜨물 세안을 위해서 쌀을 씻은 첫번째 물은 버리는 것이 좋다. 첫물에는 농약성분이나 불순물이 섞여있을 가능성이 크기에 3~4번 정도 헹궈낸 후에 쓰는 것이 좋으며 꼭 세안 뿐만이 아니라 찌개나 요리등을 사용할 때도 똑같이 적용 하기도 한다.

쌀뜨물은 메이크업을지우는 1차 클렌징 후 모공 속에 있는 노폐물을 클렌징 폼으로 깔끔하게 씻어낸 후에 이 때 얼굴에 던지듯이 촉촉하게 적셔준다는 느낌으로 패팅하는 방식으로 부드럽게 세안하면된다.

또한 세안을 한 후 에는 꼭 반드시 깨끗한 물로 마무리 세안을 하여 피부에 남아있는 쌀뜨물을 깨끗하게 헹궈줘야 한다. 이렇게 하지 않는다면 얼굴에 남아있게 되서 트러블을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에 꼭 물세안으로 마무리를 잘하자. 쌀뜨물 세안은 일주일에 2~3회가 적당하니 밥지을 때 부지런하게 움직여서 뽀얀 피부를 만들자.

arulhr@tf.co.kr

더 많은 소식 받기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