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윤석열 파면] 권영세·권성동 만난 尹 "대선 승리 바라"
尹 "비록 떠나지만 나라 잘 되길"
국민의힘 투톱 尹 만나…"위로차 방문"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왼쪽)와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이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국회=박헌우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왼쪽)와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이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국회=박헌우 기자

[더팩트ㅣ국회=김수민 기자]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권성동 원내대표가 4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관저를 찾아 윤석열 전 대통령을 면담했다.

국민의힘에 따르면 권 위원장과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5시부터 30분간 위로차 한남동 대통령 관저를 방문해 윤 전 대통령을 만났다. 이 자리엔 신동욱 수석대변인과 강명구 비대위원장 비서실장이 함께했다.

신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당 지도부는 윤석열 대통령께 그동안 수고가 많으셨고 이런 결과가 나온 데 대해 안타깝다는 뜻을 전했다"고 설명했다.

윤 전 대통령은 당과 지도부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고 한다. 신 수석대변인은 "윤 대통령은 최선을 다해준 당과 지도부에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다"라며 "성원해 준 국민과 지지자들에게 미안하고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비록 이렇게 떠나지만 나라가 잘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또 "대선과 관련해서는 시간이 많지 않기 때문에 당을 중심으로 대선 준비를 잘해서 꼭 승리하길 바란다는 뜻도 전했다"고 덧붙였다.

당 투톱은 앞서 윤 전 대통령이 구속되자 서울구치소를 찾아 접견했고 윤 전 대통령이 석방됐을 때도 함께 관저를 찾아 예방한 바 있다.


su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데뷔 1000일인데…뉴진스 '독자활동 금지 이의신청' 기각
· 혜리, 불법 티켓 거래에 강경 대응…"비정상 예매 일괄 취소"
· 정부, 18일 임시국무회의서 '12조 추경안' 심의한다
· 부산서 20대 경찰관 사격 훈련 중 총기사고로 사망
· "월 300만원은 보장돼야"…최저임금 심의 앞두고 노동자들 호소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