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당·정·청 "4대 개혁 위해 특위 신설키로…노동특위부터"

  • 정치 | 2015-07-23 06:45

"노동특위 구성" 김정훈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은 22일 확대 고위 당·정·청 회의가 끝난 뒤 가진 국회 브리핑에서 "4대 개혁 특위 구성에 당·정·청이 뜻을 같이했다"며 "노동 특별위원회부터 구성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임영무 기자

당·정·청, 4대 개혁 위해 특별위원회 신설 결정

당·정·청이 박근혜 대통령이 강조한 '4대 구조 개혁'(공공·교육·금융·노동)을 위해 당내 각각 특별위원회를 신설하기로 했다. 우선 노동특위부터 구성될 예정이다.

김정훈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은 22일 확대 고위 당·정·청 회의가 끝난 뒤 가진 국회 브리핑에서 "4대 개혁 특위 구성에 당·정·청이 뜻을 같이했다"며 "최고위원들을 각 특위 위원장으로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노동개혁 의제가 전체 논의의 3분의 1에 달했다"며 "이인제 최고위원이 노동부 장관 경험도 있고 노동 관련 지식이 해박하므로 노동개혁특위 위원장을 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당·정·청은 아직 국회 처리가 안 된 경제 활성화 및 민생법안이 7월 국회 중 통과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며 "추가경정 예산안 역시 24일까지 처리될 수 있도록 당의 협상을 정부와 청와대가 지원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