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여가위, 김희정 여가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 정치 | 2014-07-09 10:46
국회 여성가족위원회는 9일 오전 전체회의를 열어 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서울신문제공
국회 여성가족위원회는 9일 오전 전체회의를 열어 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서울신문제공

'특종에 강한 스포츠서울닷컴의 신개념 종합지 THE FACT'

[더팩트 ㅣ 오경희 기자] 국회 여성가족위원회는 9일 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여가위는 보고서 종합의견에서 "후보자의 정책 수행 능력과 관련해 후보자는 여가부 소관업무에 대해 전반적으로 잘 파악하는 것으로 판단된다"며 "다만 여성가족정책 발전에 대해 현행 정책 유지 정도의 소극적인 입장에 그치고 있다는 지적이 있었다"라고 밝혔다.

후보자의 도덕성과 관련해선 "세월호 관련해 문제가 된 선주협회 지원으로 해외시찰을 다녀온 문제, 대통령실 대변인이라는 공직자 신분으로 '특별교부금 7억원 확보' 역할을 했다는 것은 공직자로서 공정하지 못한 행동이란 지적이 있었다"고 지적했다.

후보자에 대한 최종 평가는 "후보자는 주요 경험을 바탕으로 여가부 장관으로서 직무수행능력에 별다른 문제점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며 "도덕성과 관련해 여러 가지 문제들이 지적됐으나 후보자가 사과하고 사후 처리를 약속했으므로 향후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할 필요가 있다"라고 밝혔다.

장관 후보자는 국회 본회의 인준 절차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대통령의 임명 절차가 마무리되면 곧바로 직무를 수행할 수 있을 예정이다.

ari@tf.co.kr

정치팀 ptoday@tf.co.kr

폴리피플의 즐거운 정치뉴스 'P-TODAY'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