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당 참여? 글쎄... 아직은 모르겠네~-천정배 신당 참여에 관심을 모았던 김두관 전 경남도지사가 18일 '개혁적 국민정당' 창당 추진위 출범식에 참석해 축사를 통해 신당 참여에 아직은 뜻이 없음을 밝혔다./임영무 기자
[더팩트│임영무· 배정한 기자]무소속 천정배 의원이 신당 창당을 선언했다. 하지만 관심을 모았던 김두관 전 경남지사의 신당 참여는 선을 그었다.
지난 9월 창당을 선언한 천정배 의원은 18일 오후 서울 동작구 대방동 서울여성플라자에서 '개혁적 국민정당' 창당 추진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 출범식에는 창당 추진위원을 비롯한 창당지지자 약 500여명이 참석했다. 신당 참여로 관심을 모았던 김두관 전 경남지사는 이날 출범식을 찾아 축사를 했지만 신당 참여 여부에 대해선 입장을 분명히 하지 않았다.
김 전 지사는 축사에서 "천정배 의원께서 창당을 선언한 개혁적 국민정당이 반드시 2017년 정권교체의 중심으로 정치세력으로 거듭나길 기원하면서 함께 응원하겠다"면서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와 이종걸 원내대표가 참석해서 축사를 했으면 좋았을텐데 아쉬움이 있다"며 말을 끝냈다.
darkroom@tf.co.kr
사진팀 photo@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