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지역 미세먼지 '한때나쁨'. 서울·경기를 비롯한 충남·충북·대구·전북 지역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오늘 '한때 나쁨'으로 나타났다./케이웨더 홈페이지 캡처
오늘날씨, 기상청 일부 지방 '건조특보' 발효
[더팩트 | 백윤호 인턴기자] 24일 오늘 미세먼지는 '한때나쁨'으로 예상된다. 또한 일부 지방에 건조특보가 발효돼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주의해야 한다.
기상청은 서울·경기·인천·충남·충북·대전·전북·대구 지역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가 '한때 나쁨'으로 나타난다고 예보했다. '한때 나쁨'은 미세먼지 농도가 대기 중에 100mg을 웃도는 것으로 황사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하고 무리한 실외활동이나 환기를 자제해야 한다. 또한 일선 학교에 실내수업으로 대체를 권고한다.
기상청은 일부 중부지방과 경북서부, 전남동부에 건조특보를 발효했다. 25일 비가 오기 전까지 대기가 매우 건조해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길 당부했다.
또한 기상청은 중북부 지역은 구름이 많으며 충청이남은 점차 흐려질 것으로 예보했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나 일교차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3도에서 영상 7도, 낮 최고기온은 10도에서 15도가 되겠다.
기상청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며 "중북부지방은 구름이 많겠고 충청이남지방은 오후부터 점차 흐려지겠다"고 밝혔다.
white@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