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인천아파트형공장, 공장이미지 'NO'… 특화된 지식산업센터!

  • 사회 | 2015-12-21 09:30

최근 인천지역 지식산업센터(구 아파트형공장)가 탈바꿈하고 있다. 특히, 2010년 하반기 ‘아파트형공장’에서 ‘지식산업센터’로 명칭이 바뀌면서 효율적 업무공간을 위한 특화 설계로 아파트형공장 분양업체 간 경쟁도 치열한 형국이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대도시 특히 강남권 사무실 보다 뛰어난 호텔급 이상의 외관은 물론 입주계약 업체별 맞춤형 설계를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한창 공급 중이다.

인천의 표면처리(도금)업종 입주를 위한 공동폐수처리시설(일일1,200톤 처리규모)을 갖추고 있고 또한 제조업 특화시설로서 물류이동이 빈번하다 보니 ‘전층 드라이브 인 시스템’을 적용해 건물 호실 내 차량 진입이 가능하게 하고 ㎡ 당 하중을 높여 중량물 업체인 기계, 금속업종 등이 입주 가능하도록 특화설계를 적용한 인천아파트형공장인 '주안스마트테크노타워'도 있다.

층별 편리한 근무환경과 자연친화적인 설계도 눈에 띄며, 전층 층고 6.5m이며 특히 1층 경우 40피트 컨테이너의 진입을 허용하고 지하1층은 입주자협의회 전용사무실과 입주업체를 위한 대형 회의실 겸 세미나실, 제조업특성상 남여 샤워시설, 남, 여 탈의시설, 당구장, 탁구장, 체력 단련실(휘트니스) 등이 설치된다.

주차공간도 넉넉하다. 주차대수 322대는 법정대수 122대를 훌쩍 뛰어넘는 주차공간은 주안 '스마트테크노타워'가 현재로선 유일하다(지하1층 및 옥상층 주차공간 별도 설치).

전층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적용하여 차량이동(방문객)이 수월하며 또한 원활한 확보와 이용객 대기시간 최소화를 위해 승객용 승강기 2대, 비상용 1대, 2톤 화물용 1대 등 엘리베이터도 4대 설치된다.

한편, ‘주안스마트테크노타워 지식산업센터’는 지하1층~지상8층, 연면적39,140.96㎡의 규모이며, 2016년 개통 예정인 인천지하철 2호선 가재울역 및 주안국가산단(인천J밸리)역과 도보 7분이내 거리다. 전철 1호선 주안역도 이용 할 수 있다.

특히, 백범로 대로변에 위치하고 가좌IC 1분 거리에 있어, 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한 인천공항과 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한 대중교통 편의성 또한 좋아 물류이동 및 직원 수급에 있어 매우 유리하다.

현장은 인천시 서구 가좌동 541-1번지 (주)씨엔전자 부지이며, 입주는 2016년 11월 초이다. 분양문의는 홍보관 032-583-1800으로 하면 된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