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전문기업인 주식회사 타이탄플랫폼 (대표 윤재영)이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클루웍스’를 출시해 주목 받고 있다.
클루웍스(www.clueworks.net)는 개인, 가정용 통합 미디어 서비스 및 사물 인터넷 접속 장치로서, 다양한 장소의 디바이스에 각종 디지털 콘텐츠를 디스플레이 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이다. 클루웍스는 자체 개발한 CMS(윈벤션)를 통하여 원하는 콘텐츠를 중앙에서 일괄적으로 제어, 제공하여 보다 편리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제공한다.
제4의 미디어라 불리는 디지털 사이니지는 공공장소에서 이미지는 물론 동영상, 멀티미디어 콘텐츠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디지털 영상 장치로, IT 기술이 결합된 일종의 옥외광고 형태이며, 최근 틈새시장을 넘어 주요 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IHS에 따르면 세계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은 지난해 150억달러(16조2300억원)에서 해마다 5.6% 성장해 2020년에는 200억달러(21조6400억원)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클루웍스는 DID 솔루션에 특화된 다양한 컨셉의 제품들로 라인업을 완성했다. IR 터치 기능과 초고화질 UHD 패널을 지원하는 키오스크, 쿼드 코어를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구현하고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셋톱박스, 소형화에 중점을 두어 휴대성과 편리성을 겸비한 USB Dongle 형태의 Stick type과 각종 안드로이드 기기에 쉽게 적용이 가능한 보드 타입의 제품으로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전문 기업의 면모를 과시했다.
타이탄플랫폼 윤재영 대표는 “스마트 디바이스 시장의 급성장과 사용자 참여 기반의 소셜 커뮤니케이션 협업으로 새로운 정보와 매체의 중심에 디지털 콘텐츠가 우리 생활과 함께하고 있다. 윈벤션 서비스와 클루웍스 제품을 통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보다 안전하게 공유하고 공급할 수 있는 새 지평을 열 수 있게 됐다”며 자신감을 숨기지 않았다.
하루가 다르게 쏟아져 나오는 콘텐츠의 시대를 살아가는 요즘. 상상의 가치를 생각하는 타이탄플랫폼의 의미 있는 도전이 시작됐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