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조인원)가 동대문구에 이어 용인시와 관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협업하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지역의 대표적인 공공재인 대학의 소명에 충실하기 위해서다.
이와 더불어 용인 시청 임직원 3000명을 대상으로 한 산업체위탁교육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7일 오전 11시 용인시청 정책토론실에서 정찬민 용인시장과 어윤일 경희사이버대 부총장 등 양기관 주요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르면 용인 시민과 용인시청 임직원은 경희사이버대 입학시 입학금을 전액 면제 받는다. 그 외 전형료 면제 · 수업료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앞으로도 양 기관은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복지를 비롯해 교육, 정보, 문화 등 각 분야가 공동 발전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정찬민 용인시장은 "용인시가 평생학습도시로 거듭나도록 양 기관이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교류를 통해 시민에게 폭넓은 교육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어윤일 부총장은 "생애주기 증가로 평생교육의 비중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경희대 서울캠퍼스가 위치한 동대문구청에 이어 국제캠퍼스가 있는 용인시와 관학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시민 사회를 시작으로 시민사회단체, 그리고 고등교육의 접근성이 낮은 취약 계층, 사회적 배려계층으로 교육 대상자를 확대해 대학의 소명인 교육을 통한 사회 공헌 책임을 행동으로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7월 20일(월)부터 8월13일(목)까지 201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khcu.ac.kr/ipsi 또는 전화 02-959-0000로 문의 가능 하다. 경희사이버대학원도 7월 20일(월)부터 8월3일(월)까지 2015학년도 후기 학생모집을 진행한다. 홈페이지 grad.khcu.ac.kr, 전화 02-3299-8808로 문의하면 된다.
[더팩트 | 최영규 기자 chyk@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