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볼 운동법, 겨울 제철 음식 궁합, 영향력 있는 경제학자 1위, 미래에 살아남을 직업, 로고테라피 이론이란, 1월의 탄생석 '누리꾼 관심 UP'
[더팩트 | 이정진 기자] 짐볼 운동법, 겨울 제철 음식 궁합, 영향력 있는 경제학자 1위, 미래에 살아남을 직업, 로고테라피 이론이란, 1월의 탄생석 소식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 이유에 대해 살펴보자.
▶짐볼 운동법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짐볼 운동법'이라는 글리 올라오면서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었다.
짐볼 운동은 등, 허벅지, 엉덩이를 자극하여 매력적인 몸매 라인을 만들어 주는 대표적인 운동법이다.
짐볼 운동법은 먼저 볼 위에 앉은 뒤 볼을 천천히 굴려 볼 위에 뒷목과 등을 대고 눕는다. 엉덩이에 긴장감 유지하면서 몸통이 수평이 되게 하고 양손은 허리에 두는 상태를 1분 간 유지하면 온몸에 힘이 들어가면서 근육이 단련된다.
▶겨울 제철 음식 궁합
겨울 제철 음식 궁합 소식에 인기다.
겨울 제철(12월~2월) 음식에는 배추, 아귀, 명태, 무, 꼬막, 과메기, 늙은 호박, 대하, 우엉, 굴, 광어, 삼치, 홍합 등이 있다. 과일 종류로는 한라봉, 유자, 석류, 사과, 귤, 등이 있다.
겨울 제철 음식 궁합이 좋은 음식으로는 배추는 두부, 굴과 레몬, 사과와 삼겹살, 석류와 토마토 등이 있다.
▶영향력 있는 경제학자 1위
지난 1일 미국 경제 전문잡지인 이코노미스트는 영향력 있는 경제학자 1위를 발표했다.
이 매체가 선정한 영향력 있는 경제학자 1위는 영향력 있는 경제학자 1위에 조너선 그루버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교수다.
영향력 있는 경제학자 1위 조너선 그루버 교수는 논문이나 미디어에 가장 많이 인용된 미국 경제학자다. 그는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건강보험 개혁조치인 오바마케어의 원조, 매사추세츠주(州) 건강보험 가입 제도의 설계자로 이름을 알렸다.
▶미래에 살아남을 직업
지난 5일 미국 일간지 '워싱턴 포스트'는 '미래에 살아남을 직업 노하우'를 공개했다.
이 매체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미래에 살아남을 직업은 인공지능·로봇 전문가, 빅데이터 분석가, 교사, 목수다.
한편, 미국 노동부는 10년 후 세상에 있을 직업 중 약 65%는 지금껏 한번도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이라고 밝힌 바라며 미래에 살아남을 직업 소식과 묘한 조화를 이뤘다.
▶로고테라피 이론이란
로고테라피 이론이란 무엇일까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높다.
로고테라피 이론이란, V. E. 프랑클(빅터프랑클)의 수용소 경험에 의한 로고테라피를 이론적 배경으로 하여 제창된 심리요법이다.
프랑크는 인간을 자유와 책임있는 존재로 이해하고 독자적인 실존분석과 그 치료론으로서의 로고테라피를 만들었으며 로고테라피를 통해 신빈학파라고 불렸다.
로고테라피 이론이란 인간존재를 몸, 마음, 정신이라는 3차원 중 정신적 차원을 중시하는 심리요법으로 알려졌다.
▶1월의 탄생석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1월의 탄생석'이란 글이 올라오면서 1월의 탄생석 소식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1월의 탄생석은 가넷이다. 가넷은 그라나터스(Granatus)에서 유래된 말로 '씨 많은 석류'를 의미해 석류석이라고도 불린다.
가넷은 진실한 우정, 불변의 진리 등을 상징하며 연대감을 갖기 위한 사람들이 같은 모양의 반지를 만들어 착용하기도 한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