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삼시세끼 어촌편, 여군특집 출연, 국제시장 600만 돌파, 유지태 김효진, 슈퍼푸드 5가지, 새해 첫날 담배판매 반토막, 당명 개정 논란, 제2롯데월드 주차장, 법원 동부건설 보전처분, 런닝맨 이승기 문채원(TF키워드뉴스)

  • 사회 | 2015-01-02 17:50
삼시세끼 어촌편, 여군특집 출연, 국제시장 600만 돌파, 유지태 김효진, 슈퍼푸드 5가지, 새해 첫날 담배판매 반토막, 당명 개정 논란, 제2롯데월드 주차장, 법원 동부건설 보전처분, 런닝맨 이승기 문채원가 '핫토픽 키워드'에 올랐다. 삼시세끼 어촌편, 여군특집 출연, 국제시장 600만 돌파, 유지태 김효진, 슈퍼푸드 5가지, 새해 첫날 담배판매 반토막, 당명 개정 논란, 제2롯데월드 주차장, 법원 동부건설 보전처분, 런닝맨 이승기 문채원에 대해서 알아보자. / 더팩트DB
삼시세끼 어촌편, 여군특집 출연, 국제시장 600만 돌파, 유지태 김효진, 슈퍼푸드 5가지, 새해 첫날 담배판매 반토막, 당명 개정 논란, 제2롯데월드 주차장, 법원 동부건설 보전처분, 런닝맨 이승기 문채원가 '핫토픽 키워드'에 올랐다. 삼시세끼 어촌편, 여군특집 출연, 국제시장 600만 돌파, 유지태 김효진, 슈퍼푸드 5가지, 새해 첫날 담배판매 반토막, 당명 개정 논란, 제2롯데월드 주차장, 법원 동부건설 보전처분, 런닝맨 이승기 문채원에 대해서 알아보자. / 더팩트DB

[더팩트 | 박준영·서민지·이성락 인턴기자] 삼시세끼 어촌편, 여군특집 출연, 국제시장 600만 돌파, 유지태 김효진, 슈퍼푸드 5가지, 새해 첫날 담배판매 반토막, 당명 개정 논란, 제2롯데월드 주차장, 법원 동부건설 보전처분, 런닝맨 이승기 문채원가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아 2일 17시 '핫토픽 키워드'에 올랐다. 삼시세끼 어촌편, 여군특집 출연, 국제시장 600만 돌파, 유지태 김효진, 슈퍼푸드 5가지, 새해 첫날 담배판매 반토막, 당명 개정 논란, 제2롯데월드 주차장, 법원 동부건설 보전처분, 런닝맨 이승기 문채원에 대해 하나하나 꼼꼼히 짚어보자.

▶'삼시세끼 어촌편', SNS에 포스터 공개 '기대 UP!'

2일 tvN 예능 프로그램 '삼시세끼'는 페이스북에 "자급자족 어부 라이프 '삼시세끼 어촌편' 대표이미지를 공개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포스터를 공개했다.

바다 낚시를 하고 있는 차승원, 유해진, 장근석이 담겨 있는 '삼시세끼 어촌편' 포스터에는 세 사람이 인상을 한껏 찌푸리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삼시세끼 어촌편'은 도시에서 쉽게 해결할 수 있는 ‘한 끼’를 낯설고 한적한 시골에서 손수 해 보는 야외 버라이어티인 '삼시세끼'의 시범 프로그램으로 16일 첫방송된다.

▶여군특집 출연, 박하선-안영미 '진짜 사나이' 합류

MBC 예능 프로그램 '진짜 사나이' 여군특집 출연이 누리꾼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MBC 관계자는 2일 "박하선과 안영미가 ‘진짜 사나이’ 여군특집에 합류하는 것이 맞다"며 "6명에서 7명 정도가 출연하며, 1월 중순 입소할 예정이다. 정확한 일정은 군당국과 논의 중이다"고 말했다.

또 관계자는 배우 박하선, 개그우먼 안영미가 혹한기 여군 특집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한편 '진짜 사나이'는 연예인들이 군부대를 찾아 군인들의 훈련과 일상을 직접 체험하는 리얼 버라이어티로 매주 일요일 방송된다.

▶국제시장 600만 돌파, 새해 첫날 75만 관객 모았다!

'국제시장' 600만 돌파 소식이 알려져 이목을 끌고 있다.

2일 영화진흥위원회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국제시장'은 1일 전국 941개 스크린에서 75만 1250명의 관객을 모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누적 관객 수는 609만 7033명으로 집계됐다.

특히 국제시장 600만 돌파는 1일 75만 명의 관객을 끌어모아 가능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CJ엔터테인먼트는 새해 첫날인 이날 관객 수는 작년 1월 1일 영화 '변호인'의 관객 수 67만 2682명을 넘어선 역대 최다 관객 수라고 말했다.

한편 '국제시장'은 '해운대'로 천만 관객을 모은 윤제균 감독의 5년만의 신작이다.

▶유지태 김효진…달콤한 러브스토리 전격 공개!

배우 유지태(39)와 아내 김효진(31)의 러브스토리가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1일 KBS2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3'에 출연한 유지태는 김효진과 연애 시작부터 결혼에 골인하게 된 러브스토리를 털어놨다.

유지태는 "김효진을 12년 전 광고 촬영장에서 처음 만난 이후 오랫동안 알고 지내며 취향이 같다는 걸 느꼈다"며 "어느날 김효진이 미국 뉴욕에 갔는데 공백을 많이 느꼈다. 그래서 전화로 만나자고 했더니 '뉴욕에 오면 허락하겠다'고 하더라. 그래서 바로 날아갔다"고 말했다.

또한 유지태는 "실제로 뉴욕에 가니 김효진이 놀라더라. 그때 내가 우리 3년 만나면 결혼하자고 선포했다. 그랬더니 '그러시던가'라며 쿨하게 받아줬다"고 러브스토리를 공개했다.

▶슈퍼푸드 5가지, 귤·고구마·석류·방울양배추·자몽

미국 언론 허핑턴 포스트는 1월의 슈퍼푸드는 귤, 고구마, 석류, 방울양배추, 자몽 등이 있다고 보도했다.

귤은 중요 영양소가 풍부하다. 달콤하고 약간 톡 쏘는 맛이 일품이며 비타민C의 보고라고 불린다.

고구마는 베타-카로틴의 원천이다. 비타민A가 많은 자연 각질제거제이기도 하다. 즉 고구마는 새로운 피부 세포를 생성하는 역할을 하며 죽은 세포를 없애고 줄음을 일으키는 유해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해 준다.

또 석류에는 항산화제가 가득 있어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고 방울양배추는 가장 주목받고 있는 슈퍼푸드 가운데 하나로 항산화제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식사 때 포만감을 주는 섬유질이 풍부하다.

마지막으로 자몽은 면역력을 키우고, 염증을 일으키는 유해산소를 막아주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

▶새해 첫날 담배판매 반토막…지난해 12월 31일보다 78% 판매율 감소

새해 첫날 담뱃값 2000원 인상이 적용되면서 담배 판매량이 급격히 감소했다.

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A편의점 업체의 1일 담배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날과 비교해 58.3% 줄어드는 등 매출 수요가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

이 감소율은 담뱃값 인상이 예정되며 담배 사재기 열풍을 불러 일으킨 지난달 말에 비하면 더욱 크게 나타났다. 지난해 12월 31일과 비교하면 1일의 판매량 감소율은 A편의점 기준 78%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명 개정 논란, 안철수 의원 "당명변경 반대"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서울 노원구병) 의원이 '당명 개정'에 반대 입장을 밝혔다.

안 의원은 2일 성명을 통해 "당명변경에 반대 한다"는 입장을 전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구 민주당과 안철수 세력이 합치면서 만든 당명이다.

안 의원은 "저는 지난 7·30 보권선거 패배를 책임지고 물러날 때 합당 때의 모든 권리를 스스로 포기했다. 5:5 지분도 패배의 책임을 지고 주장하지 않았다"고 상기했다.

이어 "우리가 당명에 새 정치를 포함하고 당명을 바꾼 것은, 낡은 정치를 바꾸라는 국민의 요구에 부응하려는 의지를 담은 것"이라며 "당명 때문에 우리 당이 집권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다. 새누리당이 보수의 역사와 전통에 맞는 당명이어서 집권한 것이 아니다"고 지적했다.

▶"제2롯데월드 주차장 균열…안전성 문제 없다"

제2롯데월드 주차장 균열이 안정성에 문제가 없다는 결과가 나왔다.

롯데월드타워의 콘크리트 균열조사, 보수 및 결과에 대한 검증 자문을 맡고 있는 한국건축시공학회는 2일 제2롯데월드 주차장 균열과 관련해 "구조와 관계없는 균열로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한천구 청주대 교수는 "제2롯데월드 주차장에서 발생한 균열은 콘크리트 표면 및 마감재에서 발생한 것으로 건조현상과 온도변화에 의한 수축균열이다"라며 "구조와 관계없는 균열로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법원, 동부건설 보전처분…하도급업체 연쇄도산 우려

법원이 동부건설에 보전처분을 내리면서 하도급업체의 연쇄 도산이 우려되고 있다.

2일 서울중앙지법 파산3부(수석부장판사 윤준)는 "동부건설(주)에 대해 보전처분 및 포괄적 금지 명령을 발령했다"고 말했다.

동부건설은 보전처분으로 인해 앞으로 법원의 허가 없이 재산처분이나 채무변제를 할 수 없다. 또 동부건설에 대한 채권자들의 가압류, 가처분, 강제집행 등도 모두 불가능해 진다.

동부건설은 지난달 31일 오후 서울중앙지법에 회생절차 개시신청을 한 바 있다.

▶'런닝맨' 이승기 문채원, 새해 첫 게스트 출연! '기대'

이승기와 문채원이 '런닝맨' 새해 첫 게스트로 출연한다.

4일 방송되는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 228회는 지구의 기상이변 현상으로 위기에 처한 고군분투 험난한 레이스가 펼쳐진다.

2015년의 첫 번째 방송인 이날 방송은 영화 개봉을 앞둔 이승기와 문채원이 새해 첫 게스트로 출격하게 됐다. 하얀 눈이 내리는 투명한 스노우볼에서 등장하는 두 사람의 모습을 확인한 '런닝맨' 멤버들은 온몸으로 격한 반가움을 드러내며 오프닝 현장을 뜨겁게 만들었다.

sseou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