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그룹 샤이니 멤버 종현. 종현은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한 레지던스에서 쓰러진 채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세상을 떠났다. /더팩트 DB
MBC 측 "고인 육성…사회적 파장 고려해 어렵게 취소 결정"
[더팩트ㅣ강수지 기자] 고 그룹 샤이니 멤버 종현 '푸른 밤' 추모 특집 방송이 취소됐다.
21일 MBC 라디오는 이날 밤 12시로 예정돼있던 고 종현 '푸른 밤' 추모 특집 방송을 취소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날 '푸른 밤'은 음악평론가 이대화가 임시로 진행한다.
MBC 라디오 관계자는 "전문가들과 논의한 결과 고인의 육성이 다시 전파를 타는 것이 미치는 사회적 파장을 고려해 방송을 취소하기로 어렵게 결정했다"고 취소 이유를 설명했다.
당초 게시된 고 종현 '푸른 밤' 특집 방송 공지. 21일 MBC 라디오는 이날 예정돼있던 고 종현 '푸른 밤' 추모 특집 방송을 취소했다. /MBC 라디오 홈페이지 캡처
MBC 라디오는 전날 공식 홈페이지에 "21일 밤 12시~22일 2시 '푸른밤과 종현, 1천55일의 기록'이 방송된다"고 공지한 바 있다.
고 종현은 지난 2014년 2월 3일부터 지난 4월 2일까지 MBC FM4U(91.9MHz) '푸른 밤 종현입니다'에서 DJ로 청취자를 만났다.
joy822@tf.co.kr
[연예팀ㅣ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