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이승철 '그날에' 무료 배포한 날, 日정부 "입국거부 적절한 대응"

  • 연예 | 2014-11-13 14:48
가수 이승철이 '그날에'를 무료 배포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일본 정부가 이승철의 입국 불허 방침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임영무 기자
가수 이승철이 '그날에'를 무료 배포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일본 정부가 이승철의 입국 불허 방침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임영무 기자

이승철 그날에 무료 배포 이어 발생 수익도 기부

[더팩트ㅣ최성민 기자] 가수 이승철이 '그날에'를 무료 배포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일본 정부가 이승철의 입국 불허 방침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12일 이승철 소속사 진엔원뮤직웍스는 "오늘부터 누구든 무상으로 음원을 내려받거나 배포 및 전송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이승철은 이에 해당 음원을 12일 오후 신설한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theday140815)에 올리며 일제히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

'그날에'는 지난 8월 14일 광복절을 하루 앞두고 이승철이 독도에서 탈북청년합창단 위드유와 함께 열었던 독도 음악회에서 선보인 곡이다.

이승철은 '그날에'로 향후 협업 음원에서 발생되는 수익 역시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일본 정부 대변인인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은 가수 이승철의 일본 입국 거부와 관련해 "입관법상 입국거부 사유에 해당하기 때문이며 독도에서 노래를 불러 발표한 것이나 그런 것과는 관계가 없다는 보고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11월 9일에 법무성이 법령에 따라 적절하게 대응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sseou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