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말 입주 시작·7월 말 정식 오픈

[더팩트 | 공미나 기자] SK디앤디(SK D&D)는 주거 솔루션 브랜드 에피소드의 여덟 번째 지점인 '에피소드 신촌 캠퍼스'를 가오픈하고, 온·오프라인 투어 및 계약 상담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에피소드 신촌 캠퍼스는 연면적 약 1만5550㎡에 지하 7층~지상 18층 총 393개실 규모로, 마포구 노고산동에 위치한다. 지하철 2호선 신촌역과 도보 3분 거리로 접근성이 뛰어나며 연세대, 이화여대, 홍익대, 서강대 등 여러 대학가가 인접해 있다. 입주는 6월 말부터 시작되며, 정식 오픈은 오는 7월 말 예정이다.
이러한 입지를 고려해 에피소드 신촌 캠퍼스는 '공간·취향·지식을 서로 공유하고 함께 성장하는 청춘들의 아지트'라는 콘셉트를 기반으로 다양한 네트워킹이 이뤄질 수 있도록 공용 공간과 전용 공간을 구성했다.
공용부 시설은 입주민들의 공유와 성장에 특화해 구성했다. △라이브러리, 계단식 좌석, 미팅룸 등 개인 공부 및 다양한 모임 공간으로 쓸 수 있는 2층 규모의 대형 라운지인 '더 쿼드(THE QUAD)' △테이블과 소파가 구비된 휴식 공간인 '릴렉싱(RELAXING)'룸 △개인 좌석과 집중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된 '포커싱(FOCUSING)' 라운지 △하이엔드 음악 감상 공간인 '더 웨이브(THE WAVE)' △요리 및 다이닝 공간인 '쿠킹(COOKING)' △프라이빗한 모임 공간인 '더 코브(THE COVE)' 등이 있다.
전용 공간은 기존 에피소드와는 달리, 개인 주거 공간 외 거실, 화장실 등을 세대 내에서 공유하는 '쉐어하우징(Share Housing)' 형태다. △3·5인실 '컴팩트' △4인실 '커뮤니티' △3·4인실 '스튜디오' △1인실 '알파'의 4개 타입이다. 1인실은 42.8㎡ 규모, 3~5인실의 쉐어드(Shared) 타입은 개인실 기준 8.6㎡~12.7㎡, 전체 사용 공간 기준 15㎡~39㎡의 규모다.
보안은 더욱 강화됐다. 건물 출입, 엘리베이터, 각 호실의 현관, 개인 룸에 이르기까지 총 4중 보안을 갖췄다. 또한, 여성 입주민들을 위한 여성 전용층은 청소원을 포함해 여성으로만 전담 운영한다.
SK디앤디는 에피소드의 공식 홈페이지 내 온라인 사전 계약 페이지를 신규 오픈하고, 맞춤형 입주 서비스를 제공한다. 생활 리듬, 언어, 생활 습관 등 설문을 통해 최적의 룸메이트 매칭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전용 공간 사진과 VR 쇼룸, 가격, 서비스 등의 정보를 볼 수 있으며, '예약-계약-결제'에 이르는 전 과정을 온라인 상에서 편리하게 할 수 있다. 그 외, 오프라인 투어 및 상담은 에피소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오는 7월 8~9일 공용 공간 더 쿼드에서는 원티드와 함께하는 취업, 창업 멘토링 프로그램과 커리어 이벤트를 개최한다.
SK디앤디 관계자는 "에피소드 신촌 캠퍼스는 청년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주거 선택지를 넓히기 위해 특별히 고민하고 기획됐다"며 "온·오프라인 등 다방면으로 마련된 사전 투어 및 상담 신청을 통해 한층 강화된 시설과 청년 대상으로 특화된 에피소드만의 차별화된 공간과 서비스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