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대한항공, 인니 쓰나미 이재민에 '사랑나눔' 긴급 구호품 지원

  • 경제 | 2018-12-26 15:50
대한항공이 최근 인도네시아 순다해협 인근 해변에서 발생한 쓰나미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 긴급 구호품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이 최근 인도네시아 순다해협 인근 해변에서 발생한 쓰나미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 긴급 구호품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 인도네시아 순다해협 쓰나미 이재민 위해 생수 2000박스 지원

[더팩트 | 서재근 기자] 대한항공이 인도네시아 쓰나미 피해 이재민들을 위해 긴급 구호품을 지원한다.

대한항공은 26일 인도네시아 자바섬과 수마트라섬 사이 순다해협 인근 해변을 덮친 쓰나미 이재민들을 위해 자사 정기편(KE627)에 구호품 생수 2000박스(1.5ℓ, 2만4000개)를 긴급 수송한다.

대한항공의 긴급 구호 물품은 자카르타 공항에 도착한 이후 한진에서 육상수송을 맡아 자카르타 적십자사에 전달돼 현지 이재민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앞서 지난 9월에도 인도네시아 적십자사를 통해 술라웨시섬 팔루지역의 지진과 쓰나미 이재민들을 위해 구호 성금을 전달한 바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재해를 입은 순다해협 지역 이재민들이 하루 빨리 재난의 아픔을 이겨내길 간절히 바라며, 조속한 피해 복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진그룹은 글로벌 수송 물류 기업의 특성을 살려 주력사인 대한항공(항공),한진(육상)이 홍수와 태풍, 지진, 쓰나미 등 재난현장을 찾아가 사랑 나눔 재난구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울러 재난 현장 구호품 및 성금 지원은 물론 몽골, 중국지역 식림 사업 및 도서관 기증사업, 해외의료봉사, 글로벌 문화후원 활동 등을 통해 나눔 경영 활동을 활발히 실천하고 있다.

likehyo8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