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TF이슈&주가] 한미약품, 상반기까지 감익 예상 '투자의견·목표가↓'

  • 경제 | 2018-02-19 09:35
하나금융투자는 19일 한미약품에 대해 상반기까지 실적 부진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며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낮췄다. /한미약품 제공
하나금융투자는 19일 한미약품에 대해 상반기까지 실적 부진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며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낮췄다. /한미약품 제공

[더팩트ㅣ서민지 기자] 한미약품이 지난해 4분기 '어닝 쇼크'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 상반기까지 실적 부진을 이어갈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19일 하나금융투자는 한미약품에 대해 투자의견은 '매수'에서 '중립'으로, 목표주가는 7만5000원에서 6만4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박종대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한미약품은 4분기 시장기대치를 크게 하회하는 어닝쇼크를 기록했다"며 "국내부문 매출이 내수 회복세에도 수출 부진으로 0.5% 성장에 그쳤고, 중국 법인 매출 또한 전년 대비 11% 성장에 머물렀다"고 말했다.

실적 부진은 올해 상반기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박 연구원은 "국내 화장품 ODM(제조업자 개발생산) 시장점유율 3위의 높은 기술력과 진입장벽, 국내외 Capa(생산능력) 증설로 인한 중장기 성장 여력과 실적 가시성에도 단기적인 실적 모멘텀은 제한적이다"고 분석했다.

이어 "상반기까지 감익이 예상되는 만큼 단기적인 주가 모멘텀은 제한적"이라며 "추세적인 주가 반등을 위해서는 가이던스에 대한 가시성 확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1분기 실적이 전제돼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jisse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