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패션‧뷰티업계, '한정판' 앞세운 홀리데이 특수 경쟁

  • 경제 | 2017-12-24 06:00

패션·뷰티업계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다양한 시즌 한정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은 톰키드의 크리스마스 키즈 컬렉션. /신세계톰보이 제공
패션·뷰티업계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다양한 시즌 한정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은 톰키드의 크리스마스 키즈 컬렉션. /신세계톰보이 제공

리미티드 에디션‧콜라보레이션 등 소장 욕구 자극하는 의류·화장품 속속 출시

[더팩트│안옥희 기자]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패션‧뷰티업계가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이며 '홀리데이 특수' 경쟁을 벌이고 있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로 이어지는 12월은 1년 중 선물 수요가 몰리는 쇼핑 대목이다.

패션‧뷰티업계에 따르면 시선을 사로잡는 화려함 뿐 아니라 희소성까지 더해 선물용으로 제격인 다양한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BYC의 패션 란제리 브랜드 쎌핑크는 크리스마스 신제품 '레드 홀리데이' 란제리를 선보였다. 레드 컬러에 화려한 레이스 디테일을 매치해 매혹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제품으로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골프웨어 까스텔바쟉은 낭만적인 감성과 무드를 담은 '해피 크리스마스 라인'을 출시했다.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레드 컬러와 시즌 아트워크의 조화가 돋보이는 유니크한 디자인이다. 남녀 풀오버 상품으로 구성됐으며, 울 100% 원사를 사용해 보온성을 높였다.

영 컨템포러리 캐주얼브랜드 '프로젝트엠(PROJECT M')'은 크리스마스 시즌 스페셜 기프트 아이템을 제안한다. 스페셜 기프트 아이템은 두 가지의 남성셔츠를 한번에 볼 수 있는 세련된 패키지에 셔츠 2종이 한 세트로 구성됐다. 컬러는 스트라이프 패턴의 블루와 화이트, 화이트와 블루 2가지다. 셔츠는 니트와 맨투맨, 경량 패딩 베스트 등과 자유롭게 레이어드가 가능해 비즈니스 캐주얼룩부터 위크앤드룩까지 데일리로 활용 가능해 선물하기 좋다.

뷰티업계도 소장 가치를 높인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속속 출시하며 '홀리데이 특수' 잡기에 나섰다. 사진은 설화수 '윤조에센스 홀리데이 리미티드'. /아모레퍼시픽 제공
뷰티업계도 소장 가치를 높인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속속 출시하며 '홀리데이 특수' 잡기에 나섰다. 사진은 설화수 '윤조에센스 홀리데이 리미티드'. /아모레퍼시픽 제공

신세계톰보이의 아동복 브랜드 톰키드는 크리스마스 기념 키즈 컬렉션을 출시했다. 크리스마스를 떠올리게 하는 화이트, 레드, 그린 색상을 활용하고 연말을 연상케 하는 문구 프린팅으로 겨울 분위기를 낸 것이 특징이다. 남아·여아용 스웨터, 맨투맨 티셔츠와 팬츠 세트, 체크 패턴 셔츠 등으로 구성됐다. 전면에 '렛 잇 스노투(Let It Snow)' 문구가 들어간 남녀 스웨터는 화이트, 레드 두 가지 색상이다. 남아용은 니트에 프린트가 부클 소재로 디자인됐으며, 여아 스웨터는 부드러운 벨벳 소재로 제작됐다. 남아용 맨투맨 티셔츠와 팬츠 기획세트도 선보인다.

비욘드 클로젯은 레드, 그린, 블랙 컬러로 크리스마스 무드를 담아낸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스웻 셔츠 2종과 후드 2종으로 구성됐다. 비욘드 클로젯의 시그니처로 꼽히는 도그 그래픽과 노맨틱 그래픽을 함께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크리스마스 트리와 레드 체크 패턴 머플러로 장식한 크리스마스 도그, 새로운 기법이 적용돼 부드러운 외형과 촉감을 갖춘 하트 패치 등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사랑스러운 커플룩을 연출하기 좋다.

뷰티업계도 한정판,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등 소장 가치를 높인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설화수는 올해 리미티드 에디션에 신비로운 풍등 콘셉트를 적용, 수많은 풍등이 수놓은 밤하늘을 형상화했다. 풍등 날리기는 아시아 지역의 전통 놀이로 새해 첫날이 밝기 전 밤하늘에 소원을 적은 풍등을 띄우며 한 해 소망을 염원하는 풍습이다. 대표적으로 '윤조에센스 홀리데이 리미티드', '퍼펙팅쿠션 홀리데이 리미티드'와 같은 브랜드 시그니처 상품과 향수, 남성용 제품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더페이스샵은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 스노우볼 컨셉의 '2017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반영해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인 오너먼트와 스노우볼 느낌의 디자인을 제품 패키지에 적용했다. 고급스러운 골드와 블랙 컬러를 메인 컬러 선정하고 '러브', '해피', '조이' 등 메시지를 담아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로 제격이다. 제품 구성은 더페이스샵의 베스트셀러 스킨케어 라인인 '더테라피'부터 핸드크림과 바디케어 세트, 향수, 립스틱, 섀도우 등 다양하게 선보인다.

에이블씨엔씨의 자연주의 브랜드 스위스퓨어는 '찰스장 해피 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쿠션 2품목, 아이 글리터 3품목, 아이 메이크업 키트 2품목 등 총 5종 10품목으로 구성됐다. 찰스장은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으로 작품 세계를 선보이고 있는 유명 팝 아티스트다. 이번 에디션은 찰스장의 대표작인 '해피 하트'로 디자인해 특별함을 더했다.

1년 중 선물 수요가 가장 몰리는 12월 크리스마스, 연말연시를 맞아 화려함 뿐 아니라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등으로 소장가치를 높인 한정판이 패션·뷰티업계 대세로 자리하고 있다. 사진은 스위스퓨어의 '찰스장 해피 홀리데이 에디션'. /에이블씨엔씨 제공
1년 중 선물 수요가 가장 몰리는 12월 크리스마스, 연말연시를 맞아 화려함 뿐 아니라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등으로 소장가치를 높인 한정판이 패션·뷰티업계 대세로 자리하고 있다. 사진은 스위스퓨어의 '찰스장 해피 홀리데이 에디션'. /에이블씨엔씨 제공

아이오페는 그래픽 디자이너인 부부바바 작가와 협업해 홀리데이 시즌 한정 '골든 글로우 페이스 오일' 스페셜 세트를 내놨다. 골든 글로우 페이스 오일은 겨울철 피부 당김과 탄력을 개선해 매끄러운 피부를 가질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제품은 유명 그래픽 디자이너인 부부바바 작가와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부부바바는 그래픽, 캐릭터, 패턴 영역뿐만 아니라, 감성에 대한 구조적 접근을 통한 창조적인 작품 활동을 펼치며 행복한 이야기를 담아낸 아티스트다. 아이오페 골든 글로우 페이스 오일 패키지에는 4가지 황금식물 에너지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담았다.

클리오는 홀리데이 한정판인 'SUPER SUFUR 퍼 컬렉션'을 선보였다.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페이크퍼(인조 모피)를 모티브로 한 패키지로 클리오만의 개성과 트렌디함을 느낄 수 있다. 유니크한 퍼(FUR)로 무장한 이번 컬렉션은 킬 커버 컨실 쿠션, 킬블랙 브러쉬 라이너, 프로 아이 팔레트 등 클리오 베스트 셀러 제품과 수퍼수퍼 루즈 힐, 수퍼수퍼 네일스타일러 등의 신제품을 포함, 총 6종, 19품목으로 구성됐다.

키엘은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런던의 세계적인 그래픽 아티스트 케이트 모로스와 콜라보레이션한 '2017 키엘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내놨다. 키엘은 매년 아티스트와 함께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은 케이트 모로스 특유의 발랄하고 화려한 색감의 디자인이 제품에 담겨 홀리데이 시즌의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선사한다. 울트라 훼이셜 크림, 칼렌듈라 꽃잎 토너, 크렘 드 꼬르, 크렘 드 꼬르 휩트 바디 버터, 레몬버터 립밤 등 키엘의 베스트셀러 제품들로 구성됐다.

업계 관계자는 "선물 수요가 많아지는 크리스마스, 연말연시를 맞아 화려함 뿐 아니라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등으로 소장가치를 높인 한정판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ahnoh0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