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TF이슈&주가] 삼성SDI, 내년 영업익 급증 기대 '목표가↑'

  • 경제 | 2017-12-20 09:15
하나금융투자는 20일 삼성SDI에 대해 실적 개선을 기대하며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했다. /더팩트 DB
하나금융투자는 20일 삼성SDI에 대해 실적 개선을 기대하며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했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서민지 기자] 삼성SDI가 뚜렷한 실적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20일 하나금융투자는 삼성SDI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기존 18만 원에서 25만 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김현수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삼성SDI 주가의 향방을 좌우하는 스마트폰 폴리머전지 부문 실적 정상화, 자동차 중대형전지 부문 영업적자 축소, 삼성디스플레이 지분법이익 규모 등이 모두 긍정적"이라며 "특히 폴리머전지 부문의 경우 2분기 흑자 전환 이후 수율 정상화에 따른 수익성 개선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내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22% 증가한 7조8000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280%나 증가한 3735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올해 랠리의 동력이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 OLED 실적에 있었다면 내년 주가 상승의 동력은 전기차에 있다"며 "장기적으로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시장의 플레이어가 소수의 선도 기업으로 추려질 것으로 보이며, 삼성SDI는 약 25% 시장 점유율을 확보해나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연간 영업이익률은 2016년 -36%에서 2017년 -18%, 내년에는 -6%로 빠르게 적자폭을 줄여나갈 것"이라며 "전자재료 분야 편광 필름 및 OLED 패널 제조 과정 필수 소재인 그린 호스트 실적 역시 매우 견조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jisse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