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최승진 기자]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처음으로 게임업계 주요 관계자 20여 명과의 만났다. 도 장관은 이번 만남에서 경제·문화적 가치가 높은 게임산업의 육성 필요성을 강조했다.
도 장관은 27일 오후 경기도 판교에 있는 글로벌게임허브센터를 찾아 "게임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기반 구축을 위해 정부의 적극적인 역할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심을 모은 게임업계 규제 개선 요청에 대해서는 "민관 합동 게임규제 개선 협의체를 구성해 사회적 공감에 기초한 게임산업 자율규제를 만들어 보자"라고 제안했다. 그러면서 "새 정부의 게임산업 규제정책은 정부 주도의 일방적 규제정책에서 벗어나 게임업계의 자율과 책임이 강화되는 방향으로 인식을 전환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어서 도 장관은 "게임산업이 지닌 경제적, 여가·문화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증진해 나가기 위해서는 성숙된 게임문화를 만들어가는 노력이 중요하다"며 게임문화 진흥의 중요성을 언급한 뒤 "게임문화의 진흥은 정부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으니 선도 기업을 중심으로 게임업계가 함께 노력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그는 특히 게임업계의 중소업체 경쟁력 제고 등 산업 생태계 복원을 위한 정부의 지원 확대 요청에 대해 "게임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산업의 허리가 되고 콘텐츠의 창의성과 다양성의 원천이 되는 중소기업이 굳건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중소기업이 중견·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성장 사다리를 만들어주는 정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도 장관은 이를 위해 "게임산업 성장 사다리 펀드 조성,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유통·마케팅 지원 확대, 창업 보육 및 중소기업 종합 지원을 위한 '게임부스터센터' 구축 등 게임산업 역동성 회복을 위한 정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지원 넥슨코리아 대표이사, 권영식 넷마블게임즈 대표이사,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양동기 스마일게이트 대표이사, 이기원 네오위즈 대표이사, 강신철 한국게임사업협회 회장,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 등 20여 명의 게임계 대표들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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