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가전제품 유통업체 '베스트바이' 직원이 매장 안에 진열된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LG전자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로 글로벌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는 해외에서 '인스타뷰'라는 이름으로 친숙한 제품이다. LG전자가 지난해 8월 북미에 출시한 이 냉장고는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에 두 번 노크해서 화면을 켜는 '노크온' 기능을 탑재했다. 사용자가 매직스페이스 전면 도어를 노크하면 냉장고 안에 있는 조명이 켜져 보관 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확인할 수 있는 방식이다.
'노크온' 기능을 사용하면 문을 여닫는 횟수를 최소화할 수 있어 문 전체를 여닫을 때와 비교해 냉장고의 냉기 유출을 41% 줄일 수 있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는 올해 초 열린 'CES 2017'에서 '리뷰드닷컴'의 '에디터스 초이스'를 수상한 것을 포함해 8개 매체로부터 최고 제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LG전자는 지난해 3월 국내에 출시한 'LG 시그니처 냉장고'에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처음 적용했다. 다음 달 나올 '디오스 냉장고' 신제품에도 '노크온' 기능을 적용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지난 4월 스페인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독일, 러시아, 인도네시아, 이란 등 50여 국가에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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