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하이트진로음료 '석수·디아망',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 경제 | 2017-01-19 13:37
하이트진로음료인 석수와 디아망이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하이트진로음료 제공
하이트진로음료인 석수와 디아망이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하이트진로음료 제공

[더팩트ㅣ이성로 기자] 하이트진로음료의 먹는샘물 '석수'와 탄산수 '디아망'이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높은 소비자 참여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한국 만족도 1위 브랜드를 선정하기 때문에 시장에서의 브랜드 가치를 가늠하는 중요한 잣대로 평가 받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 하이트진로음료의 '석수'와 '디아망'은 ▲품질·서비스 만족도 ▲가격대비 만족도 ▲기대대비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부문별 선호 브랜드 등 모두 6개의 항목에서 고른 점수를 얻어 각각 생수 부문, 탄산수 부문 최종 대상으로 선정됐다.

특히 두 제품 모두 '가격 대비 만족도' 평가에서 동종업계 브랜드 대비 높은 점수 차이로 1위를 차지해 만족도와 가격 경쟁력을 동시에 갖춘 차별화된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올해 15년 연속으로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석수'는 충북 청주시 소백산맥 지하 200m의 천연 광천수를 담은 국내 대표 먹는샘물 브랜드이다. 1982년 처음 출시된 이후 FDA의 까다로운 품질 기준을 인증 받고 세계적 품평회인 몽드셀렉션에서 8년 연속 생수 부문 금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 소비자들과 전문가들로부터 높은 제품력을 인정 받아오고 있다.

탄산수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거머쥔 '디아망'은 냉장 주입 공법을 사용해 탄산의 청량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탄산수 본연의 상쾌하고 깔끔한 맛으로 몽드셀렉션 6년 연속 탄산수 부문 대상 수상 등 세계적으로도 그 맛을 인정받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이용 경험을 토대로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해주신 상인만큼 더욱 기쁘고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신뢰와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연구와 품질 관리를 지속하여 고객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ungro51@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