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는 지난해 11월 출시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전 세계 출시 국가는 지난 7월 기준 북미·유럽·태국 등 140개 국에 이른다. /넥슨 제공
일본 유명 성우 기용 등 현지화 초점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넥슨은 8일 모바일게임 ‘히트’(HIT)를 일본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
북미·유럽·태국 등 전 세계 140개 국가에서 서비스 중인 이 게임은 일본 지역에서도 안드로이드OS와 iOS 버전으로 출시 됐다.
넥슨은 일본 지역 공략을 위해 게임 오프닝 영상과 일러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현지 이용자 성향에 맞게 현지화 했다.
카즈야 나카이, 사와시로 미유키 등 일본에서 유명한 성우들의 목소리를 게임 캐릭터 음성으로 담아낸 것이 대표적이다.
‘히트’는 지난해 11월 출시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는 지난달 기준 1300만에 이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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