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황원영 기자] 오는 29일부터 10월 31일까지 열리는 국내 최대 할인행사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맞이해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마트 3사가 대규모 할인행사와 경품이벤트를 내걸고 총력전에 나섰다.
우선 이마트는 29일부터 10월 12일까지(신선식품은 5일까지) 전 점에서 ‘코리아 세일페스타’ 행사를 열고 사과, 꽃게 등 신선식품에서 가전, 패션까지 인기 생필품 1000여개 품목을 엄선해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이마트와 컬래버레이션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라인프렌즈와 SM 콜라보 전 품목을 10월 5일까지 10% 할인 판매한다.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노트북 등 대형가전과 디지털 가전제품도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청소기, 밥솥 등 소형 생활가전 상품은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가격할인 행사와 함께 5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상품권 추가 증정 행사와 가전 사은품 증정 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삼성전자와 LG전자 대형가전 상품을 각 300/500/700/1000만 원 구매시 10/20/30/50만 원의 상품권을 증정하고 e-카드와 KB, 현대카드로 구매시에는 금액대별로 최대 50만 원의 추가 상품권을 증정한다.
오뚜기, 동서식품 등 13개 가공식품 브랜드 상품을 1만 원/3만 원이상 구매시 각 1000원/3000원 상품권을 추가 증정하며 LG생활건강과 애경 등 세제 제지 브랜드를 3만 원 이상 구매시 5000원 상품권을 추가 증정한다.
국민카드와 신한카드로 10만 원 이상 구매시에는 추가 봉지 라면등 사은품을 받을 수 있고, e-카드와 KB카드, 현대카드로 10만 원 이상 구매시 5000원 할인은 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도 이마트앱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롯데마트의 경우 오는 29일부터 10월 12일(신선식품은 5일까지)까지 2주간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롯데마트는 오는 29일부터 소비자 물가지수 품목 중 가격이 많이 오른 생필품들 및 인기 상품들을 선정해 할인 행사에 들어간다.
더불어 소비자 장바구니 물가를 안정시키기 위해 전 카테고리 내 약 3500여개 재고상품들을 균일가에 처분하는 행사도 선보인다.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완구 전문 매장인 토이저러스와 토이박스, 토이저러스몰에서는 황금연휴 일별 특가 할인 및 남아/블록/여아/키덜트 등 다양한 상품들을 할인 판매하며, 상품권 증정 행사 등 다양한 마케팅도 함께 진행한다.
이외에 29일부터 내달 5일까지 롯데/비씨/신한/KB국민/현대/우리카드로 완구 5만 원 이상 결제 시 ‘10% 추가 할인 혜택’ 및 완구 10만 원 이상 결제 고객에 한해 ‘5000원 상품권’도 증정할 계획이다.
롯데마트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서울역, 잠실, 월드타워, 김포공항, 영종도, 광복, 제주점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해, 8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홈플러스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적극 참여해 29일부터 10월 12일까지 전국 141개 점포와 익스프레스, 몰 임대매장, 인터넷쇼핑에서 대대적인 세일을 진행한다.
가전, 의류, 생활용품, 식품 등 소비자들의 일상에 꼭 필요한 상품을 저렴하게 선보이는 한편, 특히 중국 최장 연휴 국경절을 겨냥해 각 지자체가 엄선한 우수한 품질의 농축수산물 기획전, 삼성, LG를 비롯한 50대 브랜드 제조회사들의 대표상품 기획전 등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소비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난 2월부터 일부 점포에서 시행하던 외국인 관광객 ‘부가세 즉시 환급 서비스’도 이번에 141개 전 대형마트로 확대키로 했다.
우선 홈플러스는 삼성, LG 등 브랜드 가전 기획 행사를 진행한다. 50만 원 이상 구매 시 6개월, 100만 원 이상 구매 시 1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과 함께 냉장고, TV, 세탁기, 노트북 등 브랜드별 대표상품을 특가에 기획했다. 특히 구 모델의 경우에는 대폭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필립스, 쿠쿠, 쿠첸, 린나이, 동양매직의 주방가전, 삼성, 소니, 샤오미의 소형 생활가전도 기획특가에 나온다.
홈플러스는 CJ제일제당, 롯데칠성음료, 동서식품, 농심 등 ‘11대 브랜드 가공식품전’, 테팔, 락앤락, 풍년, 오스람, 3M, 불스원, 네슬레 등 ‘30대 인기 브랜드 생활용품전’도 마련했다.
또 제주도, 충청남도, 강원도 등 각 지자체가 엄선한 우수한 품질의 ‘지역 특산물 기획전’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한편, 스낵, 음료, 양말 등 주요 생필품을 한달 내내 1000원에 파는 ‘천 원의 행복’ 상품도 선보인다.
이 밖에도 홈플러스는 개천절 황금연휴와 가을 나들이 고객들을 위해 먹거리, 아웃도어용품, 차량용품 등을 싸게 파는 ‘가을 나들이 캠핑대전’, 28개국 130종의 역대 가장 많은 종류 세계맥주를 저렴하게 마련한 ‘세계맥주 페스티벌’을 실시하고, 몰 임대매장에서는 ‘가을 패션 최대 50% 할인’과 함께 안산점, 세종점, 의정부점, 월드컵점 등 전국 20개 주요매장에서 주말 가족 방문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여는 ‘몰빵데이’도 전개한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