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허창수 회장, 中 B20서밋 한국 대표로 참석

  • 경제 | 2016-09-03 16:55

3일 전국경제인연합회는 허창수 전경련 회장이 중국 항저우에서 개최되는 B20서밋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더팩트DB
3일 전국경제인연합회는 허창수 전경련 회장이 중국 항저우에서 개최되는 B20서밋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더팩트DB

[더팩트│황원영 기자]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이 3~4일 이틀간 중국 항저우에서 개최되는 B20서밋에 참석했다.

3일 전경련에 따르면 허 회장은 B20서밋에 한국 경제계를 대표해 참석했다.

B20 서밋은 4~5일 이틀간 중국 항저우에서 개최되는 G20 서밋과 연계해 개최되는 행사다. 중국 시진핑 주석을 포함한 G20 정상, 20개국 주요 기업인, 경제단체, 국제기구 대표 8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서밋에서는 ‘혁신적, 역동적, 상호연계적, 포용적 세계경제’를 목표로 B20의 무역ㆍ투자, 금융, 인프라, 고용, 중소기업 분과 논의 결과를 담은 B20 정책건의서를 G20 정상회의에 전달했다.

정책건의서에는 △글로벌 경제성장 촉진 △효과적 경제ㆍ금융 거버넌스 △국제무역투자 강화 △포용적 성장 등 4개 분야 20개 정책건의가 담겼다.

경제계를 대표하는 인사들은 WTO 정신에 반하는 보호무역조치 대응 및 G20 통상장관회의 정례화 추진을 권고하고, 올해 말까지 전체 G20 회원국이 TFA(WTO 무역원활화조약) 비준 및 이행을 실천할 것을 적극 촉구했다.

또 세계 전자무역 플랫폼(Electronic World Trade Platform, eWTP)을 구축하고 이를 전자무역(e-trade) 활성화를 위한 정부-민간 대화채널로서 활용할 것을 권고했다.

hmax87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