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락인컴퍼니, 앱 보안솔루션 ‘리앱’ GS 인증 1등급

  • 경제 | 2016-01-26 13:32
락인컴퍼니는 자사 모바일 앱 보안솔루션인 리앱이 GS 1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락인컴퍼니 제공
락인컴퍼니는 자사 모바일 앱 보안솔루션인 리앱이 GS 1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락인컴퍼니 제공

[더팩트│황원영 기자]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락인컴퍼니는 자사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인 ‘리앱(LIAPP)’이 한국정보통신협회(TTA)로부터 국내 품질 우수 소프트웨어(SW)에 부여되는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국내 SW의 완성도를 평가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다. 지난해 말부터 행정업무용 SW 적합성 평가 제도와 기존 SW 품질인증이 통합됐다.

GS 인증 1등급에 선정되면 중소 SW 기업이 개발한 SW 품질을 정부에서 인증해주는 SW품질인증과 함께 행정업무에 적합한 SW를 인증해주는 행정업무용 SW 자격까지 갖추게 된다.

리앱은 이번 GS인증을 1등급으로 획득해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제도, 행정·공공정보화사업 구축·운영 시 GS인증제품 우선 도입 같은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 혜택을 받게 됐다.

락인컴퍼니는 최근 정부 3.0정책의 일환으로 공공기관의 업무 수단이 PC에서 모바일 디바이스로 확장하면서 생긴 신규 공공시장 공략에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리앱을 공공기관 앱의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적극 홍보한다.

2014년 9월 출시된 ‘리앱’은 클라우드 기반 안드로이드 앱 소스코드 보호 서비스이다. 안드로이드 앱의 90% 이상이 해킹 위협에 노출돼있는 상황에서 ‘리앱’은 기존 PC의 보안 구조가 아닌 모바일 환경에 맞춰 새롭게 설계됐다. 단순한 소스코드 재배열의 난독화 방식이 아니라 모든 해킹툴을 원천 차단하는 암호화 솔루션으로 단 몇 초 만에 손쉽게 적용이 가능하다. 최근 강화된 컴플라이언스 준수 및 핀테크 환경 변화에서 금융권과 게임사 등을 중심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명규 락인컴퍼니 대표는 “GS 인증 획득을 통해 모바일 앱에 최적화된 강력한 보안성을 인정받게 됐다”며 “공공시장에서 아직 공통평가기준인 CC인증제가 도입되지 않았으므로 정부·공공기관의 모바일 앱 보안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max87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