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넥스트 스파크 가격 인하
더 넥스트 스파크
한국GM이 1일 더 넥스트 스파크를 출시했다. 더 넥스트 스파크는 기존 모델보다 9만 원에서 23만 원 가량 가격을 인하했다.
더 넥스트 스파크는 1.0리터 SGE 에코텍 엔진이 탑재됐다. 고밀도 설계와 3기통 다운사이징을 바탕으로 알루미늄 실린더 블록과 헤드를 채택해 기존 모델에 비해 9㎏을 감량한 이 엔진은 향상된 효율과 풍부한 파워를 제공한다. 최대출력은 75마력, 최대토크는 9.7㎏.m다.
가격은 가솔린 승용밴 1015만 원, LS 136만원, LT 1136만 원, LT Plus 1209만 원, LTZ 1308만 원이며(수동변속기 기준, C-TECH 변속기 추가 시 1백63만원 추가), 에코 LS 1227만 원, LTZ 1499만 원(C-TECH 변속기 포함)이다.
더 넥스트 스파크는 판매 비중이 높은 주력 모델(LT, LT+)의 가격이 이전 모델 대비 각 23만 원과 9만 원(C-TECH 적용 기준) 내렸다.
전방충돌경고시스템과 차선이탈경고시스템, 사각지대경고시스템 등 첨단 사양이 대거 추가된 최고급모델(LTZ, C-TECH 적용 기준)의 가격 인상폭은 13만 원이다.
한국GM은 더 넥스트 스파크로 경차 시장 1위 탈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더팩트 ㅣ 장병문 기자 sseoul@tf.co.kr]
사진=쉐보레 홈페이지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