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선이탈 자동 방지…더 똑똑해진 '제네시스' 출시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의 프리미엄 후륜 세단 '제네시스'가 더욱 강화된 기술력과 상품성을 갖추고 새롭게 탄생했다.
5일 현대차는 국내 최고 수준의 안전 및 편의 사양과 첨단 기술을 적용한 '2015 제네시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2015 제네시스는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과 어드밴스드 에어백 및 뒷좌석 센터 헤드레스트 등 안전사양을 새로 추가했다.
또한, 전 모델 고급 브랜드 타이어를 기본으로 운영하고 상위 트림에서만 선택 가능했던 편의사양 등을 하위 트림까지 확대 적용했다.
소비자들의 선택 폭도 늘어났다. 현대차는 '2015 제네시스'에 기존 일부 모델의 풋파킹 브레이크를 전자식 파킹시스템(EPB)으로 고급화해 적용하고, 3.8 트림에서만 선택 가능했던 어라운드뷰 모니터링시스템(AVM)과 전동식 트렁크 등을 3.3 트림에서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에 적용된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은 방향 지시등을 켜지 않고 차선을 이탈하면 조향장치가 자동으로 조절돼 차선으로 자동 복귀시켜주는 최첨단 기술로, 국내 도로 상황에 최적화된 가상 차선시스템이다.
가상 차선시스템은 인식 중인 도로의 폭과 차선 정보를 이용, 주행 과정에서 차선 일부 오인식이 발생해도 정상적인 차선을 이미지화해 차량 주행을 보조하는 기능으로 중앙 가드레일 그림자 또는 도로의 오염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오작동을 방지한다.
아울러 동승석 승객 구분이 가능한 어드밴스드 에어백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 동승석에 유아 시트를 장착할 때 에어백 전개를 막아 유아의 상해를 최소화하고, 뒷좌석 센터 헤드레스트를 새로 추가해 뒷좌석 가운데 탑승자의 목 보호 효과를 높였다.
이 외에도 '2015 제네시스'는 헤드업디스플레이(HUD)의 수평 기울기 조절 기능을 적용해 전면 디스플레이 조절 편의성을 높인 것은 물론 고급 대형차에 걸맞은 프리미엄 브랜드 타이어를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제네시스는 전 세계 자동차 전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온 대한민국 대표 프리미엄 세단"이라며 "이번 '2015 제네시스'는 최첨단 기술과 각종 안전 사양을 바탕으로 현대차의 기술력을 알리고 프리미엄 세단의 표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5 제네시스'의 판매가격은 ▲3.3 모던 4650만 원 ▲3.3 프리미엄 5255만 원 ▲3.8 익스클루시브 5463만 원 ▲3.8 프레스티지 6070만 원 ▲ 3.8 파이니스트 6920만 원이다.
[더팩트 | 서재근 기자 likehyo85@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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