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설레는 설 연휴, 게임과 놀면 혜택이 우르르

  • 게임 | 2015-02-19 08:29
어떤 게임을 해볼까 설을 맞아 게임 세상이 분주하다. 연휴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업체별로 특별히 준비한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엑스엘게임즈 제공
어떤 게임을 해볼까 설을 맞아 게임 세상이 분주하다. 연휴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업체별로 특별히 준비한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엑스엘게임즈 제공

분주한 게임 세상, 이용자 잡기 천태만상

손꼽아 기다리던 황금연휴가 시작됐다.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을 맞아 게임 세상에서도 정과 흥이 넘친다. 설 연휴 게임가 풍경은 분주함과 푸근함이 교차한다. 접속만 해도 아이템을 주는가 하면, 일정 목표를 달성하면 그간 받지 못했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설 맞이로 분주한 게임 세상의 천태만상을 살펴본다.

◆ “세뱃돈 받아가세요”

‘카트라이더’(넥슨)는 오는 25일까지 ‘세뱃돈 받아가세요’ 행사를 진행한다. 게임 접속시간에 따라 이용자들에게 ‘세뱃돈 봉투’(3개)를 준다. 이 봉투를 사용하면 ‘루찌’, ‘카트 기어’ 등 스페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크루세이더 퀘스트’(NHN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0일까지 ‘설 세뱃돈’ 이벤트를 연다. 이 기간 동안 처음 접속하면 이용자 계정 레벨에 1000을 곱한 만큼 골드(게임머니)를 지급한다. 또 보석으로 골드를 교환할 경우 추가 보너스 골드도 준다.

‘로스트사가’(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는 내달 4일까지 설 기념 행사를 연다. 게임 진행에서 얻을 수 있는 ‘황금동전’을 모으면 개수에 따라 ‘세뱃돈봉투’, ‘프리미엄 꾸밈옷패키지’, ‘2015 설 기념 장비 패키지’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체인크로니클’(액토즈소프트)은 오는 26일까지 설 한정 무기를 구할 수 있는 특별 임무 ‘세뱃돈’을 운영한다. 같은 기간 ‘성도’, ‘부도시’ 등 게임 속 6개 도시에서는 설 맞이 대규모 페스티벌이 열린다.

설 이용자 잡아라 업체들은 설 연휴를 맞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복과 떡국 아이템 등을 지급해 게임 호감도를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내세우고 있다. /넥슨 제공
설 이용자 잡아라 업체들은 설 연휴를 맞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복과 떡국 아이템 등을 지급해 게임 호감도를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내세우고 있다. /넥슨 제공

◆ 떡국도 먹고 한복도 입고

‘엘로아’(넷마블게임즈)는 오는 22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신규 이용자가 10레벨을 달성하면 게임 정착을 돕는 아이템 ‘복주머니’를 지급한다. 같은 기간 매일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겐 추첨을 통해 ‘한복 아바타’를 준다. ‘몬스터 길들이기’(넷마블게임즈)는 오는 22일까지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2015년 신년 운세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비노기 영웅전’(넥슨)은 내달 5일까지 ‘떡국’ 행사를 연다. 이 기간 동안 ‘쫄깃쫄깃 맛 좋은 떡’ 전투에서 얻은 흰 떡 반죽을 구해 캐릭터 클로다에게 주면 ‘맛있는 떡국’과 ‘여행자를 위한 특별한 떡국’을 만들 수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떡국은 전투에서 ‘회복’ 아이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온그린’(네오위즈게임즈)은 남녀 캐릭터 한복 의상을 4종 출시했다. 이용자들은 간단한 임무를 통해 이들 의상을 구할 수 있다. ‘슬러거’(네오위즈게임즈)는 오는 26일까지 ‘2015 윷놀이’ 를 진행한다. 윷을 던져 말이 이동한 위치에 따라 최대 3만캣의 게임머니 등을 얻을 수 있다.

‘아이러브파스타’(파티게임즈)는 오는 26일까지 신규 메뉴 ‘떡국’을 한정 메뉴로 선보인다. 이용자가 ‘떡국’을 손님에게 판매하면 윷놀이에 필요한 윷가락을 더욱 높은 확률로 얻을 수 있다.

‘푸푸레볼루션’(해머엔터테인먼트)은 설을 맞아 맵에 무작위로 등장하는 ‘떡국’ 아이템을 많이 모은 이용자에게 ‘맥북에어 13’ 등 다양한 경품을 준다.

반값 설 나들이 블리자드는 설을 맞아 PC게임 ‘스타크래프트2’와 ‘디아블로3’를 5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연다. /블리자드 제공
반값 설 나들이 블리자드는 설을 맞아 PC게임 ‘스타크래프트2’와 ‘디아블로3’를 5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연다. /블리자드 제공

◆ “곰 같은 힘이여 솟아라!”

‘아키에이지’(엑스엘게임즈)는 설 연휴를 맞아 오는 22일까지 게임을 즐기면 경험치, 명예점수, 아이템 획득률 등을 2배로 준다. 아이템 강화도 지원한다. 오는 25일까지 등급 강화 성공 확률이 증가하는 ‘신기루 초록 빛이 스며든 마석’을 특별 판매한다.

‘리그오브레전드’(LoL·라이엇게임즈)는 오는 24일까지 신규 스킨을 발표한다. 이들 스킨은 ‘불꽃놀이 징크스’, ‘대장군 카타리나’, ‘대장군 니달리’다.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세트 상품도 나온다. 띠별 세트 상품(양띠, 말띠, 뱀띠, 용띠)과 수수께끼 선물 2종 등이 24일 오후 5시까지 한정 판매된다.

‘아이온’(엔씨소프트)은 오는 25일까지 ‘펫 이벤트’를 연다. 청양고추 초콜릿 4개를 펫에게 먹이면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 있는 ‘베리핫 꾸러미’를 얻을 수 있다. 이벤트 펫은 대도시에 위치한 만드룽 캐릭터에게 살 수 있다.

‘블레이드’(네시삼십삼분)는 오는 23일까지 경험치 4배, 골드 획득량 1.5배, 보스 무기 드롭 확률 2배 등을 시간별로 진행한다. 아울러 보석 구매자 전원에겐 100보석을 보너스로 지급하고 누적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30%를 돌려주는 페이백 행사도 연다.

비공개 시범 서비스 중인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히어로즈·블리자드)은 오는 24일까지 추가 경험치 혜택 행사를 연다. 이때 게임에 접속하면 경험치가 25% 증가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지금 게임 사면 반값이네

블리자드는 설을 맞아 오는 24일까지 ‘스타크래프트2’와 ‘디아블로3’ PC버전을 반값에 판매한다. 이에 따라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와 군단의 심장은 기존 2만 원에서 50% 할인된 1만 원에 판다. ‘디아블로3’는 3만2000원에서 1만6000원으로, 확장팩인 ‘디아블로3: 영혼을 거두는 자’는 3만7000원에서 1만8500원으로 가격을 내렸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