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 北 영유아·임산부 위해 10억 기부

  • 경제 | 2014-09-25 15:40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북한 영유아와 임산부를 위해 10억 원을 기부했다./ 더팩트 DB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북한 영유아와 임산부를 위해 10억 원을 기부했다./ 더팩트 DB

[더팩트 | 김연정 기자]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 회장이 북한 영유아와 임산부를 위해 10억 원을 기부했다.

아모레퍼시픽은 25일 "서경배 회장이 북한 영유아와 임산부 영양 지원 사업을 후원하기 위해 유엔세계식량계획(WFP, World Food Programme)에 10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서경배 대표이사 회장의 사재 출연금 5억 원과 아모레퍼시픽그룹 차원의 매칭기프트 5억 원이 더해졌다.

유엔세계식량계획은 세계 최대의 인도주의 기관으로 각국 정부와 민간 기업, 개인 후원자들의 자발적인 기부를 통해 조성된 기금을 통해 세계 기아 퇴치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UN 기관이다.

전달된 기부금은 아동 성장 발육에 가장 중요한 시기에 있는 임산부, 수유부, 만 2세 미만 영유아들에게 영양식을 제공하는 'One Thousand Day(1000일) 프로그램'을 비롯해 북한 내 모자 보건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서경배 회장은 "아모레퍼시픽은 신뢰와 책임을 신조로 여기던 창업자의 뜻을 이어 받아 여성과 아동을 위한 나눔에 항상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며 "이번 기부금 전달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북한 영유아들의 성장 발달과 임산부들의 영양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sightstone@tf.co.kr

비즈포커스 bizfocu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