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조재형 기자] 과중한 업무에 인한 스트레스로 뭉친 근육을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풀자! <더팩트>가 독자들의 건강을 위해 일상 생활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을 준비했다. 하루 10분 투자로 건강한 몸을 만들자.
[김다온의 보디보디 시즌2]에서 '백조 자세'를 배워 허리 유연성을 높이면서 어깨와 등, 힙을 예쁘게 가꿔보자.
먼저 배를 바닥에 대고 엎드린다. 팔꿈치를 어깨 너비만큼 벌리고 구부려 몸통 가까이 붙인다. 준비 자세가 완료되면 숨을 들이마시고 엉덩이와 복부에 힘을 준다. 숨을 내쉬면서 손바닥을 눌러 상반신을 일으켜 세운다. 이때 두 손에 너무 의지하지 말고 허리 힘을 활용해 몸을 들어올리는 것이 좋다.
상체를 올렸을 때 어깨가 올라가지 않게 주의하고, 팔은 완전히 펴지 않아도 된다. 팔을 펴는 것보다 각자 가능한 만큼 상체를 정확히 들어올려야 운동 효과가 높다. '백조 자세'는 20회씩 2세트 정도 반복한다.
divetostreet@sportsseoultv.com
◆[김다온의 보디보디⑦] '백조 자세'를 취한 당신, 허리가 유연해질 겁니다 (http://youtu.be/Eg7DTJDtmsI)
<영상=김동준 기자·조재형 기자·이덕인 인턴기자, 사진=강병욱, 구성=김소희·최지혜, 메이크업=앤준, 의상협찬=데상트, 장소협찬=한국연예사관학교, 모델 김다온, 요가강사 김효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