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이덕인 인턴기자] 과중한 업무에 인한 스트레스로 뭉친 근육을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풀자! <더팩트>가 독자들의 건강을 위해 일상생활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을 준비했다. 하루 10분 투자로 건강한 몸을 만들자.
[김다온의 보디보디 시즌2]에서 하늘 자전거와 쟁기 자세를 통해 탄력적인 복근과 매끈한 하체 라인을 만들자.
◆ 하늘 자전거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직각으로 올린다. 양손으로 허리를 받쳐 들어 올리고 자전거를 타듯이 원을 그리며 좌우 교대로 다리를 움직인다. 이때 손으로 허리를 지탱하고 양쪽 팔꿈치는 바닥에 고정해 단단히 지탱한다.
◆ 쟁기 자세
양팔을 엉덩이 옆에 고정하고 편한 자세로 눕는다. 무릎과 발을 붙인 채 두 다리를 구부리듯 올린다. 두 다리를 당겨 머리 뒤로 넘긴다. 1분간 자세를 유지하다 척추와 근육을 순차적으로 바닥에 닿는 느낌으로 천천히 내린다.
thelong0514@sportsseoultv.com
◆ [김다온의 보디보디 ①] 복근과 하체 운동을 동시에? '하늘 자전거'면 끝! (http://youtu.be/3jM30Oy1uxU)
<영상=김동준 기자·조재형 기자·이덕인 인턴기자, 사진=강병욱 작가, 구성=김소희·최지혜, 메이크업=앤준, 의상협찬=데상트, 장소협찬=한국연예사관학교, 모델 김다온, 요가강사 김효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