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이나래 기자] 그룹 위아이(WEi)가 '팬앤스타(FANNSTAR)' 베스트뮤직 겨울 결선 투표에서 20위에 이름을 올리며 식지 않는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27일 주간 아이돌 랭킹 사이트 '팬앤스타'에 따르면, 위아이는 현재 치열한 접전이 펼쳐지고 있는 베스트뮤직 겨울 랭킹 투표에서 20위를 기록 중이다. 쟁쟁한 트로트 스타들과 대형 아이돌 그룹 사이에서 1위 이찬원, 2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3위 황영웅 등과 함께 순위권에 안착하며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이번 순위는 위아이의 탄탄한 음악적 스펙트럼과 멤버 전원의 눈부신 비주얼, 그리고 무엇보다 글로벌 팬덤 '루아이(RUi)'의 강력한 결집력이 반영된 결과다. 위아이는 매 앨범마다 청량함과 카리스마를 오가는 한계 없는 소화력과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로 '무대 장인'이라는 호평을 받아왔다. 투표 기간 내내 꾸준한 득표력을 보여주고 있는 위아이가 팬들의 뜨거운 지지에 힘입어 남은 기간 순위 상승의 반전을 이뤄낼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린다.
한편, '팬앤스타' 베스트뮤직 겨울 투표는 100% 팬들의 투표로 해당 계절에 가장 사랑받은 음원을 가리는 차트다. 위아이를 향한 전 세계 팬들의 열띤 응원과 화력을 확인할 수 있는 이번 결선 투표는 오는 2월 2일까지 이어진다.
nara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