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이나래 기자] 2025년 6월 첫째 주, 음악팬들의 귀를 사로잡은 신곡을 알려드립니다!
작사 작곡은 기본, 연기까지 다 되는 팔각형 아이돌이 범람하는 요즘! 어떤 노래 들으세요?
탄탄한 팬덤을 소유한 K팝 제왕부터 핫데뷔를 마친 신인까지, 더팩트가 운영하는 아이돌 투표사이트 '팬앤스타'가 엄선한 신곡을 소개해 드립니다.
▶ 비아이 - '관람차 (Ferris wheel)'
'관람차'는 비아이(B.I)와 헤이즈의 감성적인 보컬이 어우러져, 지나온 삶과 꿈 그리고 사랑에 대한 회고를 담았다. 그동안 지나쳐왔던 청춘의 순간들을 되돌아보는 감정을 솔직하게 풀어냈다.
▶ HITGS (힛지스) - 'GROSS(그로스)'
'GROSS'는 HITGS의 첫 디지털 싱글로, 독보적인 틴에이저 감성을 담아낸 댄스팝 곡이다. 좋아하는 모든 것 앞에서 느끼는 10대 소녀만의 복잡하고도 솔직한 마음을 HITGS만의 개성 넘치는 보컬과 자신감 넘치는 화법으로 풀어낸다.
▶ USPEER (유스피어) - 'ZOOM(줌)'
'ZOOM' 뮤직비디오는 스포티하고 에너제틱한 팀의 이미지를 담아냈다. 핸드사인과 풋 사인 등 USPEER 만의 상징을 통해 팀워크와 유대감을 느낄 수 있고, 빠르게 질주하는 자전거, 스케이트 보드 등으로 표현된 자유롭고 속도감 있는 연출은 USPEER의 스피디한 에너지를 전달하며 보는 이들로 하여금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한다.
▶ 엔하이픈 - 'Loose(루즈)'
'Loose'는 소프트하고 트렌디한 팝 사운드와 가성으로 이루어진 간지럽고 섹시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미디엄 템포 팝 장르의 곡이다. 너와 나 사이의 아슬아슬한 긴장감을 풀고 솔직하게 표현해주길 바라는 남자친구의 마음을 위트 있게 담았다.
한편, '팬앤스타'에서는 신곡을 발매한 아티스트가 후보로 진입하는 '위클리 뮤직' 투표가 매주 진행된다. 비아이, 힛지스, 유스피어, 엔하이픈은 오는 9일 낮 12시 오픈되는 '위클리 뮤직'의 후보에 등록되며 누구나 '팬앤스타'에 가입해 투표할 수 있다.
nara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