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생일 서포트 진행…참여 폭주

팬과 스타가 함께하는 곳 팬앤스타에서 12일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 생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팬앤스타

무지개별 많이 모일수록 여러 장소에 축하 광고 게시

[더팩트 | 이예진 기자] "해피정국데이!"

아이돌 순위 정보를 전하는 사이트 '팬앤스타'가 지난달 23일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의 생일 서포트를 오픈했다. 그의 생일을 축하하는 광고가 여러 장소에 게시되는 글로벌 팬심 프로젝트다.

정국 생일 프로젝트는 국내외 팬들이 기부하는 무지개별(사이트에서 모을 수 있는 포인트) 개수로 성공이 확정된다. 별이 많이 모일수록 여러 장소에 축하 광고가 게시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팬들이 열심히 모은 별을 원하는 광고 상품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기부 횟수는 무제한이며 또 다른 상품 추가도 가능하다.

현재 정국 생일 서포트에는 별 15만 4,409개가 모였다. 서울 지하철 합정역 CM보드, 명동 미디어 파사드, 일본 전광판이 달성된 상태다. 댓글엔 "너무너무 사랑해요", "생일 축하해 정국아" 등 국내외 팬들의 축하 메시지가 쇄도하고 있다.

이벤트가 오는 22일까지 이어지는 가운데 남은 기간 동안 더 많은 상품이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한편 정국은 '팬앤스타' 9월 생일 투표에서 2위를 달리고 있다. 생일 투표에서 1위를 한 아이돌 팬덤에게는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 사거리 대형 전광판을 무료로 제공하여 생일을 축하할 수 있게 한다. 2위를 한 아이돌 팬덤은 일본 도쿄 신주쿠 신오쿠보에 위치한 전광판 비용의 80%를 지원해주며 3위를 한 아이돌의 팬덤에게는 서울 마포구 합정역 CM보드 비용을 50% 지원해준다. 투표는 오는 23일까지 이어진다.

lyjinn@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