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이 특별한 팬 사랑을 밝혀 화제가 됐다.
지난 15일 유튜브 채널 '이찬원'에서는 트로트 가수 이찬원이 구독자들을 위한 '찬또콘'이 스트리밍됐다. 이찬원은 팬들의 패션 칭찬 메시지에 기분 좋아하며 "니트, 안에 셔츠, 청바지, 신발까지 모두 우리 사랑하는 소중한 팬분들이 보내주신 선물"이라고 말했다.
이어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일부러 팬분들이 보내주신 선물로 맞춰 입었다"라고 덧붙여 팬들에게 감동을 자아냈다. 그는 "25년을 흑발로 살았는데 갈색에서 흑발로 오니 아직 어색하다. 잘 어울린다고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미소 지었다.
그는 또한 한 시상식에 참여해 겸손한 수상소감을 보였다. 지난 4일 개최된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 주최 'CICI Korea 2021 한국이미지상' 시상식에서는 디딤돌상에 '트롯맨'(임영웅, 영탁, 이찬원, 장민호, 정동원, 김희재)이 수상했다.
이찬원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저희 TOP6가 받을 상은 '이미지 디딤돌상'이다. 인터뷰도 있고 수상 현장에도 있을 예정인데 제가 수상 소감을 오랜만에 얘기하는 거라 긴장되고 떨린다"며 "수상소감 잘 얘기하고 상 감사하게 잘 받고 오겠다"고 말했다.
이후 이찬원은 디딤돌상을 수상하고 "너무 감사드린다. 저희가 이런 상을 받아도 되는가 생각이 들 정도로 과분한 상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2021년에도 많은 분들께 위로와 희망이 될 수 있는 노래를 디딤돌로 연결하라는 의미로 이상을 주신 걸로 알고 더욱더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찬원은 귀가하면서 "수상자분들을 보니까 너무 존경스러운 분들이 많아서 제가 이 상을 받을 자격이 있는지 돌아보게 되는 시간이었다"며 "그만큼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알고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좋은 노래로 보답하겠다. 오늘 이렇게 귀한 상 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 이 상과 여러분들이 보내주시는 사랑에 걸맞게 멋지고 행복하고 좋은 모습만 보여드리겠다. 행복하고 건강하세요"라고 팬들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역시 우리 찬또배기", "팬들이 사랑을 받아 점점 더 멋있어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찬원은 주간 아이돌 랭킹사이트 '팬앤스타'에서 171만 2584표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팬앤스타'는 <더팩트>에서 운영하는 주간 아이돌 랭킹사이트로, 아이돌 투표 및 전광판 서포트를 진행하며 팬덤의 놀이터로 통한다.
'팬앤스타'는 아티스트가 가수랭킹에서 5주 연속 1위를 하면 지하철 2호선 42개역 전광판에서 1위 축하 영상을 상영한다. 또 10주 연속 1위를 하면 명예의 전당에 입성한다. 특히 지하철 2호선이나 홍대역 등 주요 중심지에 위치한 전광판을 통해 수상 소식을 알리며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다.
[더팩트 | 이효주 기자 ] hyojurish@tf.co.kr
<사진 = 유튜브 채널 '이찬원'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