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이예진 기자] "강다니엘, 태어나줘서 고마워."
아이돌 순위 정보를 전하는 사이트 '팬앤스타'가 지난 23일 가수 강다니엘 생일 프로젝트를 오픈했다. 그의 생일을 축하하는 광고가 여러 장소에 게시되는 글로벌 팬심 이벤트다.
강다니엘 생일 프로젝트는 '팬앤스타' 한국 중국 일본 영문 베트남 서비스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국내외 팬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어 의미를 더한다.
이벤트 참여는 '팬앤스타' 홈페이지 내 '애즈닷'(ADs.) 코너에서 가능하다. 팬들이 열심히 모은 무지개별(사이트에서 모을 수 있는 포인트)을 원하는 광고 상품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기부 횟수는 무제한이며 또 다른 상품 추가도 가능하다.
강다니엘 생일 프로젝트에는 서울 지하철역 전광판을 비롯해 대형 디지털 전광판, 1일 패키지(롯데)와 옥외 광고, 일본 전광판 등 초특급 상품이 준비돼있다.
이벤트가 다음 달 29일까지 이어지는 가운데 남은 기간 동안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한편 '팬앤스타'는 지난해 10월 25일 강다니엘 생일 프로젝트를 열었다. 팬들의 뜨거운 사랑으로 별 63만 60개가 모였다. 12월 10일 강다니엘 생일에 맞춰 서울 지하철 2호선 42개역 대합실 전광판, 합정역 CM보드(사각기둥), 공항철도 AM보드, 홍대와 강남역 멀티비전, 외국인 전용 트래블 버스 광고가 진행됐다.
lyjinn@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