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이예진 기자] '팬앤스타'에서 그룹 H.O.T. 이재원의 생일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아이돌 팬덤의 놀이공간 '팬앤스타'가 8일 이재원의 생일 광고 이벤트를 열었다. 다음 달 5일 생일을 앞둔 이재원을 축하하기 위한 글로벌 광고 서포트다.
해당 이벤트는 국내외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서포트 형식의 프로젝트다. 이재원의 생일을 축하하는 광고가 한국과 일본의 주요 중심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프로젝트에 별 10만 개가 모이면 서울 지하철 2호선 43개역 대합실 전광판에서 이재원의 생일 축하 영상이 상영된다. 별 40만 개가 채워지면 지하철 2호선 대합실 전광판 영상 상영과 트레블 버스 광고가 진행된다.
별 60만 개에 도달하면 서울 지하철 2호선 영상 상영, 트레블 버스 광고와 더불어 압구정 CGV에도 축하 영상이 노출된다. 별 90만 개를 돌파하면 홍대역 멀티비전까지 광고 장소가 넓어진다.
앞서 '팬앤스타'는 지난해 3월 9일 이재원의 생일 서포트를 오픈했다. 팬들의 열렬한 성원으로 400% 달성됐다. 같은 해 4월 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 동안 일본 도쿄 신주쿠 신오쿠보역 근처에 있는 전광판과 서울 지하철 2호선 43개역 대합실 전광판, 홍대역에서 이재원의 생일 축하 영상이 상영됐다.
이재원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생일 광고 선물을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lyjinn@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