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이나래 기자] 그룹 에이스가 '팬앤스타(FAN N STAR)' 라이징스타상을 수상했다. 한, 중, 일 팬덤이 모이는 한류 투표사이트 '팬앤스타'에서 5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20일 '팬앤스타'는 에이스에게 트로피를 전달한 영상을 공개했다. 앞서 에이스는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22일까지 라이징스타 투표 5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에 에이스에게 트로피가 전달됐다.
영상 속 에이스는 '팬앤스타' 트로피를 들고 수상을 기뻐하고 있다. 멤버 찬은 "저희가 팬앤스타 라이징스타 5주 연속 1위를 해서 트로피를 받게 됐다"며 기쁜 마음을 전했다. 이어 "저희에게 많은 사랑과 응원 보내주신 팬 여러분들 감사드린다"며 열심히 투표한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특히 에이스는 트로피를 보며 환호하는 등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팬라스상'은 '팬앤스타 라이징스타상'의 줄임말이다. 후보는 ‘팬앤스타’가 임의로 선정하며 향후 대세로 떠오를 잠재력을 가진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한다. 데뷔 연도와 성별, 나이에 상관없이 특색 있는 음악활동으로 차근차근 성장하고 있는 아티스트라면 누구나 후보에 올라갈 수 있다.
‘팬라스상’에서 5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면 특별한 특전이 주어진다. 먼저 한국과 일본, 중국 더팩트 사이트에 수상 소식을 알린다. 팬라스상을 수상한 기쁜 소식을 한국을 넘어 해외에서도 접할 수 있다. 해외에도 수상 소식을 알리며 글로벌한 한류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용국의 트로피 영상은 오는 12월 4일에서 10일까지 지하철 2호선 43개역 대합실에서 상영된다. 또 내년에 개최 예정인 가요시상식 '팬라스상' 후보에도 오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