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의조 해트트릭'…한국, 온두라스에 6-0 '대승' [TF사진관]

28일 오후(현지시간) 일본 요코하마 국제종합경기장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B조 3차전 대한민국과 온두라스의 경기에서 황의조가 페널티킥 골을 넣은 뒤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도쿄=뉴시스

[더팩트ㅣ이선화 기자] 28일 오후(현지시간) 일본 요코하마 국제종합경기장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B조 3차전 대한민국과 온두라스의 경기에서 황의조가 페널티킥 골을 넣은 뒤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이날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대표팀은 남자축구 B조 3차전에서 온두라스와 만나 6-0으로 완벽한 승리를 거머쥐었다. 첫 골은 황의조가 전반 10분 이동준이 얻어낸 페널티킥을 성공시키며 따냈다.

전반 15분에는 정태욱이 상대 수비의 방해를 받으며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이 찬스는 원두재가 골을 넣으며 득점을 이어갔다. 마지막 골은 종료 직전 추가 시간에 터졌다. 김진규의 골이 상대 골키퍼의 손을 맞고 나오자 황의조가 이를 이어받아 추가 골을 성공시켰다.

후반에도 득점 행진은 멈추지 않았다. 후반 6분에는 온두라스 수비수의 거친 백태클로 한국의 패널티킥이 주어졌고, 황의조가 기회를 놓치지 않고 3번째 골을 넣으며 해트트릭을 달성했다.

4-0으로 벌어진 점수 차는 후반 18분만에 1점 더 추가됐다. 이번에는 김진야가, 설영우가 패스한 공을 받아 슈팅을 시도해 골문을 흔들었다.

교체 투입된 이강인도 한 골 더했다. 후반 36분 이동경의 패스를 받은 이강인이 완벽한 중거리골을 선보였다. 이로써 대한민국은 조 1위로 8강행 티켓을 따냈다.

seonflower@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