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최두호, 스티븐스와 승부! 이기면 '페더급 톱10 진입'

최두호-스티븐스, UFC 파이트 나이트 124 맞대결. 최두호(오른쪽)가 15일 UFC 파이트 나이트 124에서 스티븐스와 승부한다. /UFC 홈페이지 캡처

최두호 vs 스티븐스, UFC 파이트 나이트 124 '메인 매치'

[더팩트 | 심재희 기자] '스티븐스를 꺾어라!'

'코리안 슈퍼보이' 최두호(26·부산팀매드)가 13개월의 공백을 깨고 UFC 옥타곤에 오른다. 15일 미국 미주리 주 세인트루이스에서 열리는 올해 UFC 첫 대회 UFC 파이트 나이트 124의 메인이벤트 주인공으로 나선다.

최두호의 상대는 제레미 스티븐스(32·미국)다. UFC 페더급 랭킹 9위에 올라 있는 강호다. 13위의 최두호가 챔피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넘어야 할 산을 만나게 됐다. 스티븐스를 꺾으면 단숨에 UFC 페더급 랭킹 톱10에 진입할 수 있다.

최두호(오른쪽)가 스티븐스를 꺾으면 UFC 페더급 랭킹 톱10에 진입할 수 있다. /UFC 홈페이지 캡처

최두호는 종합격투기 전적 14승 2패를 마크하고 있다. UFC 진출 이후 3연승을 달렸으나, 2016년 12월 컵 스완슨에게 판정패 하면서 연승행진에 제동이 걸렸다. 스티븐스는 종합격투기 전적 26승 14패를 기록 중이다. 지난해 9월 질베르투 멜렌데즈를 꺾고 연패의 늪에서 탈출했다.

승부의 관건은 체력이다. 타격에서 밀릴 것이 없는 최두호이지만 체력에서 뒤지면 곤란하다. 최두호는 스완슨과 대결에서 경기 후반부에 체력이 떨어져 패배의 쓴잔을 들었다. UFC 5라운드 첫 경기가 되는 이번 대결에서 노련한 스티븐스를 잡기 위해서 체력 약점을 지워야 할 코리안 슈퍼보이다.

한편, 최두호와 함께 강경호가 UFC 파이트 나이트 124에 출격한다. 강경호는 구이도 카네티와 UFC 밴텀급 매치를 치른다.

◆ UFC 파이트 나이트 124 메인이벤트
제레미 스티븐스-최두호 : UFC 페더급 매치
유라이어 홀-비토 벨포트 : UFC 미들급 매치
페이지 반젠트-제시카 로즈 클락 : UFC 여자부 플라이급 매치
강경호-구이도 카네티 : UFC 밴텀급 매치

kkamanom@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