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211] 정찬성·최두호 경쟁자, 에드가-로드리게스 맞대결!

에드가-로드리게스, UFC 211 승부! UFC 페더급 상위 랭커 에드가(왼쪽)와 로드리게스가 UFC 211에서 맞대결을 벌인다. /UFC 홈페이지 캡처

UFC 페더급 2위 에드가 vs 7위 로드리게스

[더팩트 | 심재희 기자] 'UFC 페더급 빅매치!'

'코리안 좀비' 정찬성과 '코리안 슈퍼보이' 최두호가 활약하고 있는 UFC 페더급의 상위 랭커들이 UFC 211에서 충돌한다. UFC 페더급 2위 프랭키 에드가와 7위 야이르 로드리게스가 맞대결을 벌인다.

에드가와 로드리게스는 14일(한국 시각)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 아메리칸 에어라인스 센터에서 열리는 UFC 211에서 만난다. UFC 페더급 챔피언을 향해 달려나가고 있는 두 선수가 명승부를 예고하고 있다.

종합격투기 전적 20승 5패 1무를 기록하고 있는 에드가는 베테랑이다. UFC 200에서 조제 알도에게 패하며 챔피언에 오르지 못했지만, UFC 205에서 제레미 스티븐스를 제압하면서 부활을 알렸다. 이번 로드리게스전을 승리하면 챔피언 재도전 가능성이 높아진다.

로드리게스는 '신성'이다. 최근 UFC 6연승을 내달렸다. 지난 1월 UFC 파이트 나이트에서 '돌아온 천재' BJ 펜을 완파하면서 주가를 드높였다. 종합격투기 전적 11승 1패를 기록하고 있는 그는 에드가까지 시원하게 꺾고 UFC 페더급 챔피언 도전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36살의 에드가와 25살의 로드리게스의 맞대결. 백전노장과 신성이 벌이는 UFC 페더급 빅매치에 종합격투기 팬들의 시선이 고정되고 있다.

◆ UFC 2011 대진
- 크리조프 조코 vs 데이비드 브랜치 : UFC 미들급 매치
- 프랭키 에드가 vs 야이르 로드리게스 : UFC 페더급 매치
- 데미안 마이아 vs 조지 마스비달 : UFC 웰터급 매치
- 요안나 예드제칙 vs 제시카 안드라데 : UFC 여자부 스트로급 타이틀전
- 스티페 미오치치 vs 주니어 도스 산토스 : UFC 헤비급 타이틀전

kkamanom@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