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FC LIVE] 차정환, 연장 역전 KO승! 최영 꺾고 '1차방어 성공'

차정환, 로드FC 챔피언벨트 지켰다! 차정환(왼쪽)이 최영을 물리치고 로드FC 미들급 챔피언 자리를 지켜냈다. /로드FC 제공

최정환, 로드FC 035 승리 장식

[더팩트 | 심재희 기자] '차정환의 역전 KO승!'

차정환(32)이 최영(38)을 꺾고 로드FC 미들급 챔피언벨트를 지켜냈다.

차정환은 10일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XIAOMI 로드FC 35' 미들급 타이틀 매치에서 최영을 제압했다.

초반 탐색전을 치른 차정환은 1라운드 중반부터 최영에게 묵직한 펀치를 한 차례 내주면서 흔들렸다. 하지만 클린치 상황에서 니킥으로 만회에 성공했고, 스탠딩 자세에서 미들킥을 적중하며 분위기를 바꿨다.

2라운드도 초반은 좋지 않았다. 차정환은 최영에게 테이크다운을 두 차례 내주면서 점수를 잃었다. 하지만 2라운드 중반 멋진 펀치를 최영의 안면에 터뜨리며 기세를 올렸고, 2라운드 1분 여를 남기고 테이크다운에 성공하며 압박을 가했다.

3라운드에서 챔피언 차정환은 체력이 떨어진 최영을 효과적으로 공략하며 역전승을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라운드 시작과 함께 적극적인 펀치와 킥 공격으로 주도권을 잡았고,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며 유효타 싸움에서 앞서며 점수를 더 쌓았다.

연장전으로 넘어온 승부에서 차정환은 3분 여를 남기고 두 차례나 테이크다운을 내줬으나 곧바로 일어나며 위기를 넘겼다. 그리고 스탠딩 자세에서 큰 펀치를 연속해서 작렬하며 최영을 쓰러뜨리며 '역전 KO승'을 일궈냈다.

최영을 물리친 차정환은 종합격투기 전적 14승 7패 3무효를 기록했다. 일본 단체 '딥'의 미들급 챔피언인 최영은 21승 11패 3무효가 됐다.

◆ 로드FC 035 경기 결과
- 이은수 vs 양펑 80kg 계약체중 매치 : 이은수 승(1라운드 TKO승)
- 박원식 vs 난딘 에르덴 라이트급 매치 : 박원식 패(1라운드 TKO패)
- 브루노 미란다 vs 김승연 라이트급 매치 : 김승연 패(1라운드 TKO패)
- 김수철 vs 시미즈 순이치 밴텀급 매치 : 김수철 승(2라운드 서브미션승)
- 차정환 vs 최영 미들급 타이틀 매치 : 차정환 승(연장전 TKO승)
- 마이티 모 vs 카를로스 토요타 : 무제한급 타이틀 매치
- 권아솔 vs 사사키 신지 : 라이트급 타이틀 매치
- 김보성 vs 곤도 데쓰오 : 웰터급 스페셜 매치

kkamanom@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