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브라질, 일본에 도발? 3년전 '네이마르 4골' 영상 게시

[더팩트 | 최정식기자] 브라질이 일본과 축구 A매치를 앞두고 3년 전 '네이마르 4골'의 기억을 되살렸다. 그리고 희망대로 또 완승을 거뒀다.

브라질축구협회는 프랑스 릴에서 일본 대표팀과 경기하기 하루 전인 9일(현지시간) 대표팀 공식 트위터에 네이마르가 독무대를 이뤘던 2014년 10월 일본전 동영상을 올렸다. 당시 바르셀로나 소속이었던 네이마르는 싱가포르에서 열린 일본과 친선경기에서 4골을 터뜨려 브라질의 4-0 승리를 이끌었다. 전반 18분 골키퍼 가와시마와 1대1 상황에서 가볍게 제치고 빈 골문에 공을 차넣은 것을 시작으로 후반 3분에도 스루패스를 받아 다시 골키퍼와 1대1로 맞선 상황에서 침착한 오른발 슈팅을 성공했다. 후반 32분 중거리슛을 골키퍼가 쳐낸 것을 다시 골로 연결,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여기서 끝나지 않고 후반36분 카카의 크로스를 헤딩으로 밀어넣어 4번째 골을 보탰다.

브라질축구협회는 일본으로서는 충격이었던 당시 경기의 동영상을 트위터에 올리면서 "여기에 또 추가될까?"라는 글로 이번 경기의 골을 예고하며 '도발'했다. 브라질은 10일 벌어진 평가전에서 전반에만 네이마르, 마르셀루, 가브리에우 제주스가 연속골을 터뜨리며 3-1로 이겼다.

malishi@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