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도르트문트, 벤피카 4-0 완파! '안방 뒤집기' 성공

도르트문트, 벤피카 잡고 챔피언스리그 8강행! 도르트문트가 벤피카를 제압하고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사커웨이 캡처

도르트문트-벤피카에 '복수혈전'

[더팩트 | 심재희 기자] '도르트문트, 역전 8강행!'

피에르-에메릭 오바메양의 해트트릭이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를 살렸다. 도르트문트가 벤피카를 제치고 2016-2017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고지를 밟았다.

도르트문트-벤피카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은 9일(이하 한국 시각) 독일 도르트문트의 시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펼쳐졌다. 8만5000명 이상 관중이 들어찬 가운데 챔피언스리그 8강행 티켓을 놓고 도르트문트-벤피카가 승부를 벌었다.

2월 15일 원정 1차전에서 0-1로 졌던 도르트문트는 홈으로 돌아와 초반부터 맹공을 가했고, 전반 4분 만에 선제골을 잡아냈다. 오바메앙이 골을 터뜨리며 챔피언스리그 16강전 전체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후반전 중반 도르트문트는 역전에 성공하며 기세를 올렸다. 18살 신예 크리스티안 풀리시치가 추가골을 터뜨렸고, 2분 뒤 오바메앙이 다시 골을 잡아내며 한 발 다 달아났다. 그리고 후반 40분 오바메앙이 챔피언스리그 8강행을 자축하는 해트트릭을 완성하면서 마침표를 찍었다.

결국 도르트문트-벤피카 챔피언스리그 16강전은 1,2차전 합계 5-1 도르트문트의 승리로 끝났다. 홈에서 4-0 대승을 거둔 도르트문트가 '뒤집기쇼'에 성공하며 챔피언스리그 8강행 초대권을 품에 안았다.

kkamanom@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